회원 게시판

[2017.11.17] 2017 서울 청년학생 평화아카데미_1강. 북핵이 뭐길래?

평통사

view : 2600

11월 17일(금), 오후 7시,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서울 청년학생 평화아카데미 1강을 진행했습니다. 1강은 "북핵이 뭐길래?-한반도 핵전쟁 위기의 현주소와 해법"이란 제목으로 평화통일연구소 유영재 연구위원이 강사를 맡아 진행했습니다. 



유영재 연구위원은 전쟁의 처참함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영상을 통해 한반도에서 전쟁이 다시 일어나지 않아야 함을 강조하면서, 그런데 현재 한반도의 상태가 어떤지를 설명하였습니다. 올들어 계속되는 북미 사이의 긴장 고조와 한반도 해역에서 벌어지고 있는 한미 연합전쟁연습의 현 상황도 설명하였습니다. 

한국전쟁과 분단상태의 지속으로 현재의 한국사회가 어떠한지를 설명하며, 이같은 문제를 극복하고 평화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북이 핵을 갖게 된 과정과 당국자들 사이에서 북핵 문제를 포함한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논의과정도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협정 체결을 위해 대화를 재개하는 것이 절실하며 이를 위해서 한미 당국은 군사연습을 중단하고 북은 핵미사일 실험을 중단하는 것이 필요함을 강조하였습니다.

또 통일의 필요성에 대한 설문조사를 인용하면서 청년들이 한반도 평화와 통일문제에 관심을 갖져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아카데미 1강에는 20여 명이 참가했습니다. 

아카데미 2강은 오는 24일(금), 오후 7시,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사드 대안이 뭐예요? _ 사드배치 마을, 소성리를 기록하는 감독이 전하는 현장 이야기와 대안"이란 제목으로 김상패 영화감독과 황윤미 서울 평통사 대표가 진행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