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2004. 3. 26] '용산미군기지 이전비용 전액 한국부담 반대!!' 거리 캠페인

평통사

view : 1331

오전 11시 "굴욕적인 용산기지 이전협상 반대" 범국민 서명운동 및 선포식 시작으로 캠페인 을 시작하였습니다.


▲ 용산미군기지 이전비용의 전액 한국측 부담을 반대하는 거리캠페인이
6일 오전 YMCA앞에서 열린 선포식 기자회견을 처음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사진 -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평통사 홍근수 상임대표가 선포 선언문을 낭독하였습니다.. 선포식을 진행하고 대표분들의 서명과 여론판, 낙서판을 진행하였습니다.. 신문은 700여부 배포를 하였구요.. 167명의 서명을 받았습니다..
처음 캠페인이였지만 지나가던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보여 주었고.. 버스를 기다리던 시민들 도 유심히 선전물을 지켜보았습니다.. 또한 일본인 한분은 캠페인 내용을 자세히 물어보시고... 당연히 반대한다고 이야기하면서 서명을 하시고 여론판에 이전비용 부담 반대에 한표를 던지셨습니다..

▲ 지나는 시민들이 그림판을 유심히 보고 있다.
[사진 -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 아직은 많은 국민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아 서명에 참가한 시민들의 수가 그리 많진 않았다.
[사진 -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낙서판에는 이전비용 반대!! 이제 그만 돌아가세요~~!! 여론판에는 이전비용 전액 한국부담 반대에 51표, 찬성에는 단 한표도 없었습니다..
이후 지속적으로 캠페인과 1인시위를 진행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울평통사 캠페인 : 27일(토) 오후 4시 종로 YMCA
▶인천평통사 캠페인 : 28일(일) 오후 2시 동암역 북광장

[사진 -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캠페인에는 평통사 상임대표 홍근수, 공동대표 진관, 변연식, 정동석 인천평통사 사무국장, 김현숙 부천평통사 사무국장, 최요소 스님, 그리고 본부 실무자가 참석하였습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