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참여요청] 1/16 미일 정상회담 결과 규탄 기자회견

관리자

view : 914

 

<미일 정상회담 결과 규탄 기자회견>
 

대북선제공격과 한반도 재침략하려는 

일본의 적기지 공격 능력 보유에 날개 달아주고 

한국을 대중 대결에 끌어들이려는 

미일 정상회담 결과 규탄한다!  

 

일시/장소 : 2023년 1월 16일(월), 오전 11시 / 일본 대사관 앞

 

  1. 최근 열린 미일 외교국방장관(2+2)회담과 미일 정상회담은 일본의 적기지 공격 능력 보유와 군비증강, 군사대국화를 적극 지지했습니다. 또한 북핵 문제를 명분으로 한미일 안보협력 강화를 강조했습니다. 
     

  2. 하지만 일본의 적기지 공격 능력 보유와 이를 위한 장거리 공세무기 도입은 대북선제공격과 한반도 재침략을 노리는 것이자 한반도와 동북아에서 군사적 대결과 군비경쟁을 격화시키고 끝내는 전쟁을 불러오게 됩니다. 또한 일본의 적기지 공격 능력 보유는 일본의 평화헌법과 전수방어 원칙을 무력화하고 무력 위협과 무력 공격을 금지한 유엔헌장 2조 4항을 위배하는 불법입니다.
     

  3. 한미일 안보협력 강화는 대만 유사 등 대중 대결에 한국을 끌어들이고 한국을 미국과 일본 방어의 전초기지로 삼으려는 기도입니다. 한국은 대중 군사적 대결로 안보 위기 심화와 경제적 피해를 감수해야 하며 미국과 일본에 대한 경제적, 군사적 종속이 심화될 수 있습니다.   
     

  4. 이번 미일 정상회담은 미일 중심의 지구적 동맹체를 구축하여 북, 중, 러를  겨냥한 신냉전 대결을 선포한 것으로써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에 더욱 큰 난관을 조성하고 세계 평화를 파괴합니다. 
     

  5. 이에 미일정상회담 결과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