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누리통일누리

[1인시위] 10/12~14 핵 항공모함 부산 입항 규탄 확장억제 폐기 촉구 1인 시위

관리자

view : 301

일시: 2023. 10. 12(목), 오전 12시  장소:  부산 미영사관 앞, 해군작전사령부 앞(백운포) 

 

한반도 핵전쟁 불러올 확장억제 정책 폐기하고 전략자산 전개 중단하라! 

 

[1일차 / 10월 12일]

 

 

로널드 레이건 핵 항공모함이 9일~10일 제주 동남방 공해상에서 한미일 군사훈련에 참여하고 12일 부산에 입항하였습니다.

 

국방부는 이번 핵 항공모함의 부산 입항에 대하여 한미 확장억제의 차원이며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아 우호협력 제고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확장억제 정책은 핵무기 위협과 사용을 전제로 동맹국에게는 확장억제를 수행하기 위해 핵을 제공/배치하고 적대국에게는 미국의 확장억제(핵위협)에 대항하기 위해 핵보유의 명분을 줌으로써 핵을 확산하게 되는, 다름 아닌 핵확산의 진원지 입니다. 따라서 핵확산을 막고 한반도 비핵화와 핵없는 세상을 달성하려면 미국의 확장억제부터 폐기해야 하며, 이를 실행하기 위한 전략자산의 전개는 중단되어야 합니다.

 

이에 부산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은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해군 작전사령부 앞 등에서 1인 시위를 진행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관련기사] 시민들, 부산 입항 미핵항공모함 앞 '한미일 군사훈련 반대'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