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03. 8. 15] 2003 8.15 민족대회 '평화와 통일을 위한 칠천만의 결의'(평양)

평통사

view : 1106

평화와 통일을 위한 칠천만의 결의

오늘 우리는 민족의 화해와 단합,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온 겨레의 뜻을 받들어 역사적인 8.15민족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조국광복 58돌을 남과 북, 해외의 모든 동포들이 함께 기념할 수 있게 된 것은 6.15공동선언이 있었기 때문이다. 6.15공동선언을 통해 우리 민족은 헤어져서는 살수 없는 하나의 핏줄임을 확인하였고, 민족의 단합을 위한 길에 온 겨레가 모두 함께 나설 수 있게 되었다. 6.15공동선언의 기치를 높이 들고 민족의 안전과 평화를 지키며 통일의 길로 매진하는 것은 7천만 겨레의 한결같은 의지이다.

7천만동포 여러분!
지금 우리 민족의 운명은 엄중한 위기에 놓여 있다.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민족의 의사와는 반대로 이땅에서 전쟁의 위험은 날이 갈수록 커져가고 있다. 우리는 민족 앞에 다가오는 전쟁위험을 막고 민족의 안전과 평화를 지키며, 7천만 겨레의 한결같은 염원인 조국통일을 이루어내겠다는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첫째, 우리는 그 어떤 시련에도 꺾이지 않을 7천만 겨레의 굳은 평화 의지를 내외에 엄숙히 선언한다.
평화없이는 통일도 없고 민족 공동의 번영도 있을 수없다. 지금 우리 민족에게 평화보다 더 간절하고 소중한 것은 없다. 어떤 경우에도 이 땅에서 전쟁이 일어나서는 안된다는 것이 온 겨레의 확고한 염원이며 의지이다. 우리는 평화를 민족의 최우선과제로 삼아 통일의 길, 번영하는 미래를 열어갈 것이다.

둘째, 위른 외부로부터의 전쟁 위험을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극복해나갈 것이다.
전쟁위험을 막고 민족의 평화와 안녕을 지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온 겨레가 굳게 단합해야 한다. 평화실현은 민족 전체의 염원이다. 6.15공동선언이 발표된 이후 우리 민족은 화해와 단합의 새로운 역사를 개척하고 있다. 적대와 분열을 앞세운 강대국의 그 어떤 위협도 민족의 화해와 단합 앞에서는 그 힘을 잃고 말 것이다.

셋째, 우리는 민족의 단합과 공조를 통해 평화와 통일의 길을 열어나갈 것이다.
민족분열을 극복하고 통일을 앞당기기 위한 길에서 모든 문제를 우리 민족의 힘으로 풀어왔던 것처럼, 민족의 안전을 지키고 평화를 실현하기 위해서 우리는 민족끼리 서로 힘을 합쳐 단합해나가야 한다. 또한 평화를 사랑하고 이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세계의 모든 나라, 모든 평화애호세력들과도 굳게 힘을 모아낼 것이다.

넷째, 우리는 민족의 통일을 이룩하여 이 땅위에 진정한 평화가 깃들게 할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진정한 평화는 통일로서만 이룩될 수 있다. 남과 북 사이의 화해와 협력을 위한 우리 민족의 모든 노력은 분열이 아니라 하나의 민족, 통일을 위한 것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 역사적인 6.15공동선언에서 밝혀진 길을 따라 민족의 화해와 단합의 새 장을 창조해나갈 것이며 우리 민족의 힘으로 반드시 통일의 문을 활짝 열어낼 것이다.

7천만 동포여러분!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위한 선열들의 애국애족의 정신을 기억하자.
6.15공동선언을 민족 자주정신을 되새기자.
6.15공동선언을 실천하여 민족의 단합과 통일을 이루고 전쟁을 막아 우리 민족의 안전을 지키자.
우리 민족의 힘을 믿고 조국의 평화와 통일의 길에 한결같이 떨쳐나가자.
사상과 이념, 신앙과 정견을 뛰어넘어 각계각층 모든 사람들이 하나같이 통일의 길에 나서자.
온 겨레의 통일의지를 모아 기어이 우리 대에 통일을 이룩하자.

평화와 통일을 위해 8.15조국광복 만세!
6.15공동선언 만세!
조국의 자주적 평화통일만세!


평화와 통일을 위한 8.15민족대회
2003년 8월 15일
평양
올린이:평통사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