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8. 2. 20] 평창의 평화를 한반도의 평화로! 전국 동시다발 릴레이 1인 시위

평통사

view : 737

[2018. 2. 20] 평창의 평화를 한반도의 평화로! 전국 동시다발 릴레이 1인 시위

한미당국이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이 끝나면 한미연합연습을 강행할 방침인 것 같습니다. 빈센트 브룩스 주한미군사령관은 미국 하원 군사위원회에 제출한 청문회 보고서에서 "우리는 두 번의 주요 전구(theater-level)지휘소 연습과 한 번의 야외 기동연습을 해마다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송영무 국방장관도 송 장관은 “패럴림픽이 3월 18일 종료되는데, 18일부터 4월 이전에 한미 양국 장관이 (한미연합훈련 재개 시점을) 정확히 발표할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한미연합연습이 재개되면 북한도 핵미사일 실험을 재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화의 기회는 사라지고, 한반도는 2017년을 방불케 하는 핵대결과 전쟁위기에 내몰릴 것입니다. 한미연합연습과 북핵미사일 실험의 지속적인 중단이야 말로 남북대화를 이어가고 북미대화를 재개하기 위한 관건적인 문제입니다. 

이에 평통사는 평창의 평화를 한반도의 평화로! 한미연합연습과 북핵미사일 실험 동시 중단을 촉구하는 전국 동시다발 릴레이 1인 시위를 청와대 분수대, 광화문 미대사관 앞, 광주 금남로 광주우체국 앞, 성남 야탑역, 인천 주안역, 부산 롯데백화점 지하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