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7. 3. 11] 촛불승리 20차 범국민 행동의 날 및 사드배치 철회 평화행동(성주 소성리, 광화문 등)

평통사

view : 2851

촛불승리 20차 범국민 행동의 날 및 사드배치 철회 촉구 평화행동
2017년 3월 11일 광화문 성주 소성리 

10일 헌법재판소는 박근혜를 파면했습니다. 이 결정은 우리 민주주의 역사에 길이 남을 위대하고 자랑스러운 국민 승리로 기록될 것입니다. 11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는 ‘'촛불과 함께한 모든 날이 좋았다. 모이자! 광화문으로! 촛불 승리 20차 범국민행동의 날’ 이 진행되었습니다.  

<박근혜 파면을 환영하는 성주, 김천, 원불교 전국행동 입장발표 기자회견>

성주투쟁위, 김천대책위, 원불교 성주 성지수호 비상대책위, 사드저지 전국행동은 2시부터 광화문 KT에서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파면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들은 기자회견을 통해서 박근혜 대통령이 파면된 만큼 그가 저지른 대표적 적폐인 사드 배치 결정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제기하고 나아가 사드 배치에 앞장선 황교안 총리와 한민구 국방부장관, 김관진 안보실장,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당장 물러나야 한다고 촉구하였습니다. 

<성주,김천 주민들과 함께한 광화문 KT 앞 캠페인 >

또한 이들은 성주, 김천, 원불교는 서로 힘을 모아 한반도의 평화를 위협하는 사드배치를 온 몸을 던져 막겠다고 결의를 밝히면서 이 땅의 평화와 한반도 평화를 위해 사드를 막는데 함께 해 달라고 촛불 시민들에게 호소하였습니다.

기자회견을 마무리하고 본대회가 시작될 때까지 광화문 KT 앞에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보이며 서명도 하고 모금도 하였습니다. 

<성주, 김천 주민들과 함께한 광화문 KT 앞 캠페인>

4시부터는 그동안 촛불집회에서 주목받은 자유발언자를 다시 무대로 초대하는 사전행사를 진행되었습니다. ‘8자시’로 화제를 모았던 한 시민은 “통했구나 국민마음 탄핵인용 되었구나. 빨리가라 순실옆에 오래도록 못봤으니 실컷수다 떨려무나. 큰집가서 반성하며 마음수양 인격수양 시간쪼개 잘써봐라”고 밝혀 참가자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본 대회에서는 김천 율동맘이 ‘사드 반대가’에 맞추어 율동을 진행하였고, 성주 소성리 임순분 부녀회장이 발언을 하였습니다. 임순분 부녀회장은 군대와 경찰이 활개를 치고 있는 성주 소성리 마을의 분위기를 상세히 전달하면서 “어제 마을회관에 모여 케이크를 자르고 만세를 부르는데 팔이 절반만 올라갔다. 사드가 온전히 물러가는 그날 저희 소성리 마을 주민들은 힘차게 팔을 높이 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임순분 부녀회장은 광화문의 촛불은 꺼져서는 안 된다고 하면서 이 땅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사드 배치 철회를 위해 소성리 주민들과 함께해달라고 참가자들에게 호소하고 18일 성주 소성리에서 진행되는 ‘평화발걸음’ 에 함께 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본대회가 마무리 되고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은 ‘불법 사드배치 원천무효’ , ‘박근혜도 탄핵됐다. 사드배치 철회하라’ 는 현수막을 들고 청와대까지 행진을 하였습니다. 

<육군 참모총장 방문에 즈음한 성주 소성리 긴급 집회>

한편 오늘 성주 소성리에 육군 참모총장이 방문을 하였습니다. 이에 성주,김천 주민들과 원불교 교도들은 집회를 열고 불법적으로 사드 배치를 강행하고 있는 국방부를 규탄하였습니다. 

집회를 마치고 참가자들은 성주 골프장을 향해 행진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런데 경찰들은 합법적인 행진을 진밭교 앞에서 가로막았습니다. 참가자들은 그 자리에 앉아 합법적인 행진을 가로막은 경찰을 규탄하고 행진을 보장할 것을 촉구하였습니다.

<성주 골프장을 향한 행진 >

<합법적인 행진을 가로막은 경찰>

이 같은 경찰의 불법적인 행태에 맞서 원불교 교무들이 진밭교 앞에서 연좌농성에 들어갔습니다. 원불교 교무들은 국방부와 경찰들이 주민들이 수십 년간 자유롭게 사용해온 길을 막고 있다며 그 길을 우리에게 내줄 때까지 물러서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성주 골프장 인근에 있는 진밭교 앞에서 연좌농성을 하고 있는 원불교 교무들 >

박근혜는 파면되었지만 박근혜의 최악의 외교안보정책인 사드 배치는 강행되고 있습니다. 사드 배치 철회를 위한 우리의 투쟁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향후 진행되는 사드 배치 철회 캠페인과 18일 진행되는 성주 소성리 평화발걸음에 평통사 회원여러분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대전에서 사드 배치철회 피켓팅>

<부산에서 진행된 사전집회 및 촛불>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