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연대 주요글

통일/연대

[2010/12/18] 민중생존권 쟁취, 이명박 정권 퇴진 전국민중대회

평통사

view : 1528

'민중생존권 쟁취, 이명박 정권 퇴진 전국민중대회'
- 2010.12.18(토) 오후 3시, 서울역 광장 -
전쟁반대, 현대차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한미FTA 반대, 4대강 사업 저지를 위한 전국 민중대회가 18일 오후 3시, 1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역 광장에서 열렸습니다.
지난 3년간의 이명박 정권하에서 고통받아 온 민중들은 이제, 민중들의 생존을 위해 이명박 대통령이 퇴진하는 것만이 해결책이라고 소리 높였습니다.
노동자, 농민, 빈민을 대표하여 민중들의 현 상황을 고발한 발언에서 민주노총 김영훈 위원장은 3년 내리 예산안을 날치기한 한나라당이 형님예산, 마누라예산, 4대강 예산을 위해 서민예산, 복지예산을 깎아내고 있다고 하였고, 김영호 전농 부의장은 흉작인 올해에서 쌀값은 폭락해서 농민들은 정말 죽을 것 같다고 했습니다. 남아도는 쌀을 북에 보내면 남북이 함께 잘 살 수 있고, 쌀을 나누면 평화가 오고, 총질은 필요없게 된다고도 하였습니다.

<사진 : 통일뉴스>
평통사는 배종열 상임대표 등 서울 회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전쟁반대, 평화협정 체결 구호를 힘차게 외쳤습니다.
<사진 : 오마이뉴스>
집회를 마치고, 거리로 나갔지만, 경찰버스는 곳곳에서 세워져 있었습니다. 경찰들도 위압적으로 인도를 점령하고 삼삼오오 모여있는 시민들을 위협하기도 했습니다. 전태일 거리를 지나면서 우리 민중들이 맘편히 평화롭게 살 수 있는 날은 언제일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