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연대 주요글

통일/연대

[2011/10/12] “Occupy 서울” 국제 공동 행동의 날 준비 모임 일정 발표 기자회견

평통사

view : 2588

“Occupy 서울” 국제 공동 행동의 날 준비 모임 일정 발표 기자회견
1%에 맞서는 99%, 분노하는 99% 광장을 점령하라
<2011년 10월 12일 서울시청광장>
경제 위기의 부담을 일반시민에게 전가하는 것에 대해 불만을 가진 미구 뉴욕의 10여명의 젊은이들이 금융자본의 과도한 탐욕과 대다수 국민들의 빈곤화를 규탄하며 시작한 시위기 4주째로 접어들며 미국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10월 15일에는 전 세계적인 행동의 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세계적인 움직임에 동참하고 절박한 국민들의 요구를 모아내기 위해 “Occupy 서울” 국제 공동 행동의 날 준비 모임을 구성하고 10월 15일 저녁 6시 서울광장에서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에 12일 오후 1시 서울광장에서  “Occupy 서울” 국제 공동 행동의 날 준비 모임 일정 발표 기자회견을 개최 하였습니다.
취지발언에 나선 김영훈 민주노총 위원장은 자신을 분노하는 노동자로 소개하면서 “15일에는 빈익빈 부익부의 양극화의 문제와 지구상에서 가장 불평등한 조약 한미FTA를 반대하는 투쟁을 이곳 시청광장에서 진행하게 될 것이다.” 라고 밝혔습니다.
다음으로 각계각층의 발언이 이어졌습니다. 박희진 한국청년연대 공동대표는 “기업은 성장해가고 있지만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며 “1%를 위한 이 사회에서 청년들의 미래는 어둡기만 하다”며 청년들이 거리로 나서 자신들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촉구하였습니다. 구점숙 전국 여성농민회 사무총장은 “한미FTA의 체결은 지금의 농업도 지키기 어렵게 만들기 때문에 투쟁에 나서야 한다.” 고 주장했고 네티즌과 빈민들의 발언도 이어 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박석운 한국진보연대 상임대표가 주요일정에 대한 소개를 진행하였고 이광석 전농의장과 박점옥 전여농 의장이 함께 기자회견문을 낭독하였습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