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2004. 1. 13] [보도자료] 1/13(화) 제52차 미대사관 반미연대집회

평통사

view : 1371

[보도자료]
용산기지 20만평 잔류부지 제공 반대!·평택 미군기지 신설확장 반대!·
스토리사격장 불법공사 중단 촉구!·맥팔랜드 즉각 구속 촉구!
제52차 미대사관 반미연대집회

"평택주민 및 스토리사격장 주민 직접참가 예정"

□ 일 시 : 2004년 1월 13일 (화) 오후 2시
□ 장 소 : 미대사관 옆 광화문 열린시민마당 (5호선 광화문역, 1호선 종각역 하차)
□ 주 최 : SOFA개정국민행동 / 용산운동본부 / 미군기지반환연대 / 평통사 / 취지에 공감하는 단체, 개인
□ 문 의 : SOFA개정국민행동 (02-719-8946)
□ 취지 : 
- 한미당국은 오는 15∼16일 하와이에서 미래한미동맹회의 제6차 회의를 개최하여 용산기지 이전 문제에 대해 최종 합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한미양국은 이번 회의에서 국민들의 용산기지 전면 반환 요구를 무시한 채 용산기지내 20만평의 잔류부지에 잔류인원 1천명이 쓰는 숙소와 사령부 건물을 고층으로 지어주고 체육관과 운동장 등 편의시설을 지어줘 28만평 규모의 효과를 주는 굴욕적인 양보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 한편 미군 재배치에 따른 미군기지 신설확장 지역인 평택에서는 국방부와 토지매입위탁업무를 받은 토지개발공사와 한국감정평가원의 일방적인 토지수용계획에 항의하는 주민들의 농성이 지난 연말부터 지속되고 있습니다. 

- 또한 주한미군은 지난 1월 2일 부터 파주시 진동면 서곡리 민간인통제구역 안에 있는 스토리 사격장에서 불법적인 대규모 종합훈련장 신설공사를 강행하고 있어 심각한 환경파괴와 주민들의 생존권 위협은 물론 휴전선의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 이에 민족주권과 주민들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미국 규탄집회를 위와 같이 갖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진 행 : 
- 애국의례 
- 여는 말씀 
- 정치연설 1 - 용산기지 20만평 잔류부지 제공 반대 ! 용산기지 전면 반환 촉구 !
- 정치연설 2 - 평택미군기지 신설확장 반대 ! 일방적인 토지수용계획을 즉각 중단 촉구 !
- 노래 
- 정치연설 3 - 스토리사격장 불법적인 군사시설 공사 즉각 중단하라 !
- 퍼포먼스 
- 결의문 채택 
- 폐회선언 
- 진행은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