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핵군축

‘핵무기금지조약’(TPNW)가입 촉구 국제 서명

관리자

view : 5201

▼ 핵무기금지조약(TPNW) 가입 촉구 국제 서명에 함께 해 주세요!▼

온라인 서명 참여하기 https://forms.gle/JSebd4rdL8p2HDs26

핵무기금지조약(TPNW) 카드뉴스 보기 http://naver.me/5sElayNQ

핵무기금지조약(TPNW) 한글 번역본 보기 

 

 

 

 

― 한국 원폭피해자는 핵무기 폐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

 

■ 1945년 8월 6일과 9일, 미국은 일본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핵무기를 투하해 70만 명의 민간인들을 무차별적으로 살상(24만 명 사망)하는 반인륜적 범죄를 저질렀습니다. 피폭자 중 한국인이 10만 명(4만 명 사망)이나 됩니다.

■ 살아남은 한국인 피폭자 다수는 고국으로 돌아왔으나 가난과 냉대, 국가적 방치 속에서 원폭 후유증에 시달리다 죽어갔습니다. 후손들도 원폭 피해의 유전성을 인정받지 못한 채 죽거나 병마와 싸우고 있습니다. 이들은 일제 식민지배와 수탈의 가장 큰 피해자입니다.

 

■ 인류와 지구의 절멸을 가져올 수 있는 핵무기를 완전히 폐기하는 것은 인류 공통의 염원입니다. 지금도 미국, 러시아 등 핵무기 강대국들은 인류를 수십 번도 더 절멸시킬 수 있는 핵무기를 보유(1만 2천 발)하고 있습니다.

 

■ 특히 한반도는 세계에서 핵전쟁이 발발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지역입니다. 한반도에서 핵전쟁이 발발하면 우리 민족과 국가는 공멸합니다.

 

■ 2017년 7월 7일, 유엔총회에서 사상 최초로 핵무기 사용을 불법으로 규정한 ‘핵무기금지조약(TPNW)’이 채택되었습니다.

■ 핵전쟁 위험성이 가장 높은 한반도에서, 그것도 한반도 비핵화를 추구하는 한국 정부가 '핵무기금지조약'에 가입하지 않는 것은 모순입니다. 한국 정부는 즉각 ‘핵무기금지조약’에 가입해 원폭 피해자의 한을 풀어 주고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체제 수립 및 핵 없는 세상을 실현하는데 앞장서야 합니다.

 

■ 이에 한국인 피폭자를 비롯한 우리는 ‘핵무기금지조약’ 가입 촉구 국제서명운동에 발맞춰 한국과 모든 나라에게 ‘핵무기금지조약’ 가입을 촉구합니다.

 

핵무기 폐기 국제서명(한국 발기 단체) :

한국원폭피해자협회,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공동추진단체] 전국교수노동조합, 노동자가여는평등의길, 사회진보연대, 사회변혁노동자당, 인권운동네트워크 바람,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 전국학생행진, 전북노동연대, 건강권실현을 위한 보건의료단체연합 (건강사회를 위한 약사회,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노동건강연대,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참의료실현청년한의사회), 사드반대김천시민대책위, 한국기독교장로회 서울제일교회, 평화어머니회, 연희 pro 소용, NCCK 화해 통일위, 팍스 크리스티 코리아, 빛톡톡, 가톨릭평론 독자모임, 구로노동자조사그룹, 우리다함께시민연대, 마음벗포럼, 한하늘한가족/한(한하늘)주의운동, 정의평화불교연대, 원불교성주성지수호비대위, 사)독립유공자유족회, 인천지역연대, 사회변혁노동자당 학생위원회

 

(추진단체 참여는 02-711-7292/ spark946@hanmail.net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