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핵군축

‘핵무기금지조약’(TPNW)가입 촉구 국제 서명

관리자

view : 96

▼ 핵무기금지조약(TPNW) 가입 촉구 국제 서명에 함께 해 주세요!▼

온라인 서명 참여하기 https://forms.gle/JSebd4rdL8p2HDs26

 

 

 

 

 

― 한국 원폭피해자는 핵무기 폐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

 

■ 1945년 8월 6일과 9일, 미국은 일본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핵무기를 투하해 70만 명의 민간인들을 무차별적으로 살상(24만 명 사망)하는 반인륜적 범죄를 저질렀습니다. 피폭자 중 한국인이 10만 명(4만 명 사망)이나 됩니다.

■ 살아남은 한국인 피폭자 다수는 고국으로 돌아왔으나 가난과 냉대, 국가적 방치 속에서 원폭 후유증에 시달리다 죽어갔습니다. 후손들도 원폭 피해의 유전성을 인정받지 못한 채 죽거나 병마와 싸우고 있습니다. 이들은 일제 식민지배와 수탈의 가장 큰 피해자입니다.

 

■ 인류와 지구의 절멸을 가져올 수 있는 핵무기를 완전히 폐기하는 것은 인류 공통의 염원입니다. 지금도 미국, 러시아 등 핵무기 강대국들은 인류를 수십 번도 더 절멸시킬 수 있는 핵무기를 보유(1만 2천 발)하고 있습니다.

 

■ 특히 한반도는 세계에서 핵전쟁이 발발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지역입니다. 한반도에서 핵전쟁이 발발하면 우리 민족과 국가는 공멸합니다.

 

■ 2017년 7월 7일, 유엔총회에서 사상 최초로 핵무기 사용을 불법으로 규정한 ‘핵무기금지조약(TPNW)’이 채택되었습니다.

■ 핵전쟁 위험성이 가장 높은 한반도에서, 그것도 한반도 비핵화를 추구하는 한국 정부가 '핵무기금지조약'에 가입하지 않는 것은 모순입니다. 한국 정부는 즉각 ‘핵무기금지조약’에 가입해 원폭 피해자의 한을 풀어 주고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체제 수립 및 핵 없는 세상을 실현하는데 앞장서야 합니다.

 

■ 이에 한국인 피폭자를 비롯한 우리는 ‘핵무기금지조약’ 가입 촉구 국제서명운동에 발맞춰 한국과 모든 나라에게 ‘핵무기금지조약’ 가입을 촉구합니다.

 

핵무기 폐기 국제서명(한국 발기 단체) :

한국원폭피해자협회,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추진단체 : 전국교수노동조합

(추진단체 참여는 02-711-7292/ spark946@hanmail.net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