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게시판

[2008/10/29] 천주교인권위원회 창립 15주년 기념식에 다녀왔습니다.

평통사

view : 2066

천주교 인권위원회 창립 15주년 기념식에 다녀왔습니다.

변연식 공동대표가 위원장을, 김형태 자문변호사가 이사장을 맡고 계시는 '인권 파수꾼' 천주교인권위원회가 29일 오후 7시, 서울 명동성당 별관에서 창립 15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열었습니다.
천정연 산하 인권위원회 시절부터 따지면 20주년이 되지만 천주교 인권위원회라는 이름으로 활동한 것은 15년이 되기에 15주년 기념식을 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날 기념식을 축하하기 위해 오신 많은 분들은 천주교 인권위원회가 인권의 사각지대에서, 다른 인권단체들이 벅차하는 일들을 맡아주었다며 그간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습니다.
특히 인혁당 재건위 유족들은 천주교 인권위원회가 "우리에게는 하느님"이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하였습니다.
이 날 천주교 인권위원회는 지난 20년 동안 전개한 활동을 엮은 기념자료집을 제작하여 참가자들에게 선물로 증정하였습니다.
평통사는 배종렬 상임대표와 박석분 회원팀장, 서울평통사 황윤미 사무국장이 참석하여 축하의 인사를 드리고, 30일까지 열리는 방위비 협상 대응 외통부 앞 농성투쟁 소식도 알렸습니다.
언제나 약자 편에 섰던 천주교 인권위원회가 더욱 왕성한 활동으로 우리 사회 인권 보장의 횃불이 되어주시기를 기원합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통일뉴스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