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게시판

[2012. 10. 25] 인천_목요평화촛불 캠페인-미사일 사거리 연장의 불편한 진실! 시민들 깜놀람^^

평통사

view : 2073

  • http://cafe.daum.net/peaceforus
  • 10/25일 구월동 로데오거리에서 목요평화촛불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미사일 사거리 연장의 불편한 진실! 시민 스티커 설문과 제주해군기지 백지화! 평화대통령 선출 유권자 서명운동을 했습니다.
     
    미사일 사거리연장의 문제점을 어떻게 시민들에게 알려낼까 고민하다 시민들의 생각을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설문에 참여한  100명 중 남: 북 = 34: 66로 대부분의 시민들이 북한이 미사일이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불편한 진실을 알고 난 시민들은 모두 깜짝 놀랐습니다. 그동안 자신들이 알고 있었던 것과 너무 다른 사실에 믿을 수 없다는 표정들이었습니다. 이런 시민들의 반응에 캠페인 하는 우리도 깜짝 놀랐습니다. 
    캠페인 하기전에 사실 시민들이 호응이 있을까, 어려운 내용인데 어떻게 알려야 하나 걱정이 많았는데, 
    설문을 진행하면서 시민들이 그동안 알고 있었던 고정관념(북이 많을거라는...)을 깰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북이 많다고 생각하는 시민들
     
    유사무: 남과 북 중 미사일이 많다고 생각하는 곳에 스티커를 붙여주세요
    시민: (잠깐 머뭇) 당연 북한이죠.
    유사무: 국방연구원에서 나온 자료를 한번 보시죠.(남북 미사일 전력 비교표를 보여줬어요)
    시민: (@@ 깜짝 놀라며) 정말요? 이 자료가 국방부에서 나온 자료 맞나요?
    유사무: 국방부에서 나온 자료 맞구요. 국방부도 북한 미사일보다 남한이 더 우세하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미사일 사거리 연장하면, 북과 중국 자극하게 되고, 불필요한 미사일 사느라 국민 혈세가 낭비되면
               그만큼 우리 복지예산이 줄여들게 됩니다. 그래서 저희들이 이런 설문판을 하면서 시민들에게 문제점을 알리고
               있습니다.... 등등 
    시민: 수고하세요~
     
    학생들과 20~30대 젊은층은 남한이 많다고 답했습니다. 이유를 물어보니 남한이 북한보다 경제력도 앞서니깐 국방력이 앞서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간혹, 북한과의 경쟁의식때문에 무조건 북에 이겨야 한다는 분도 계셨지만.
     

     

     
    제주해군기지가 미군기지로 설계, 건설되고 있다는 사실과 정부가 자료조작까지 해 가며 무리하게 추진하고 있다는 내용에 지나가는 시민들이 관심있게 얘기를 듣고 서명에도 참여해 주셨습니다. 한 시민이 수고한다며 튀김을 사다 주셨습니다.
    33분이 서명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강정 널리 알려달라고 서명해 주신 분들에게 강정평화 버튼을 나눠드렸습니다.
     

    "선택! 평화대통령 반대!제주해군기지" 현수막.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홍보효과가 아주 좋았습니다.
    캠페인 함께 해 주신 회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