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게시판

[2013. 12. 16] 평화홀씨 79호_'안녕' 위해 SMA 끊읍시다.

평통사

view : 2677

79호 (2013.12.16)
 

내년부터 적용되는 미군주둔비분담(방위비분담) 9차 협정 체결을 위한 협상이 끝장협상에 들어갔습니다. 지난 11일 끝장을 보자며 시작된 아홉 번째 협상은 아직 끝을 보지 못하고 있네요. 이미 너무 많이 주어서 돈놀이까지 하고 있으므로 더 줄 필요가 없는데 미국은 막무가내인 것 같군요. 한 해에 1조 원 이상을 달라고 한다는데...우리 외교부 협상단이 어떻게 하고있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결국 미국 요구대로 굴욕을 당하게 되는 게 아닌지 심히 걱정되구요. 평통사는 눈보라 속에서 계속 협상장소인 외교부 앞을 지키며 당국자들이 지키지 못한 국익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6일 이후 다시 협상을 한다는데, 우리의 외침이 한미 당국자들의 귀에 쩌렁쩌렁 울리기를 바랍니다. 연말! 어수선한 정국이지만 우리 자리 굳건히 지키고, 우리 할 일 놓치지 말고, 뚜벅뚜벅 걸어가자구요.    

             사진 : 12월 13일, 외교부 앞. "안녕"을 위해 방위비특별협정 끊자!
세상에 퍼져나가 평화와 통일의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을 평화홀씨는 매 주 월요일에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수신을 원치 않는 분은 수신거부 의사를 메일로 보내주세요.

[홈페이지 가기]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