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게시판

[2013. 12. 23] 평화홀씨 80호_2014년에는 모두 안녕하자구요.

평통사

view : 3105

80호 (2013.12.23)
 

어물전 망신은 누가 다 시킨다는 말이 있지요. 꼴뚜기는 먹기라도 하지, 이렇게 막무가내로 밀어부치기만 하는 정권은 어디에 쓸까요? 도대체 이런 한심하고 울화통 터지는 일이 어디에 있습니까? 세계에서 경제순위가 15위인 나라. 해외를 돌아다니며 '우아'한 자태를 뽐내던 대통령이 볼쌍사납게 되었군요. 어찌되었든 박근혜 정권은 민주노총을 침탈한 죄값을 톡톡히 치러야 할 겁니다. 미군주둔비분담(방위비분담) 9차 협정 체결 협상이 새해로 넘어갔습니다. 노동자와 민중들에게는 폭력적이기만 한 정권이 미국에 대해서는 어떻게 하는 지 두 눈 부릅뜨고 지켜봅시다. 새해, 우리는 미 대사관 앞, 일본 대사관 앞, 그리고 청와대와 국방부 앞에서 자주와 군축을 외치고 또 외칠 겁니다. 전국 방방곡곡에서 국민들을 만나 평화협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또 이야기할 겁니다. 평화와 통일이 이루어지는 그 날까지 계속 그렇게 할 겁니다. 그러니 새해에는 좀 더 안녕하자구요!    

                                          그림 : 김운성, 김서경 작가가 보낸 연하장. 
세상에 퍼져나가 평화와 통일의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을 평화홀씨는 매 주 월요일에 보내드립니다. 81호는 새해 첫 월요일에 보냅니다. 이메일 수신을 원치 않는 분은 수신거부 의사를 메일로 보내주세요.


[홈페이지 가기]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