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9. 9] 50일 평화행동 5일차 - 무안, 나주에서 사드배치 반대! 일본 집단자위권 반대!
평통사
view : 2173
9/9(수) 무안, 나주 평화행동
오전 8시 목포대학교 후문에서 시작하여 오전 10시 청계면 사무소 일대를 거쳐 오후 2시에는 무안읍 불무공원 일대와 무안 5일장 홍보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오후 4시부터는 나주 중앙로 일대 상가 홍보활동과 6시 평화캠페인으로 5일차 평화행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무안 평화행동에 평통사 배종열 고문, 최병상 무안 평통사 대표, 무안군 농민회장, 김양수 목사 등 많은 분들이 참여 실천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무안군 농민회장님께서 평통사 회원으로 가입해 주셨습니다.
오후 무안 장터에서 홍보물을 받았다는 한 시민분이 유인물에 적힌 평통사 사무실로 전화해서 "일본군 절대 막아 내야 한다. 사드는 필요 없는 것이다. 사드는 일본 땅에나 해라. 고생 많으시다"고 격려의 전화를 주셨습니다.
오후에는 나주 중앙로 일대 상가 홍보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상가 커피 전문점 사장님께서 선전물을 보시고 “좋은 일 하신다. 시원한 커피 한 잔 드리고 싶다”며 아이스 커피를 주셨습니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들이 평화행동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목포 이윤이 회원께서 나주까지 오셔서 저녁식사 대접을 해 주셨습니다.
광주와 해남 회원들과 광주시민센터 사무국장이 50일 평화행동 후원금을 보내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내일은 화순과 광주에서 6일차 평화행동을 이어갑니다.
평화행동 참가한 회원들과 홍보활동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도 나누었습니다.
나주 중앙로 홍보활동
1인 시위 : 서울, 인천, 대구, 부산
좌 : 서울 - 미대사관 앞 / 우 : 인천 - 동암역 앞
좌 : 대구 - 2.28 공원 앞 / 우 : 부산 - 동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