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누리통일누리

[2016. 5. 9] 사드 한국 배치 저지! 한일 군사협정 체결 저지! 2차 달려라 평화행동 14일차

평통사

view : 2013

사드 한국 배치 저지! 한일 군사협정 체결 저지! 2차 달려라 평화행동 14일차


홍보 영상을 틀고 평화행동 중인 순천 회원들

오늘 저녁 순천에서는 덕연동 국민은행 앞에서 평화행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퇴근하는 시민들에게 영상 상영과 유인물 배포, 피켓팅을 진행했는데 대체로 시민들의 반응이 호의적이고 유인물도 잘 받는 편이었습니다.
오늘 평화행동에는 세명의 회원이 함께 하셨습니다.



광양 새마을금고 사거리 앞에서 진행한 평화행동


오늘 광양에서는 새마을금고 사거리에서 홍보영상 상영, 유인물배포, 피켓전시 등 평화행동을 진행했습니다.
영상은 빔프로젝터로 밝을 때 상영해서 잘 보이지 않아 소리로 홍보를 하였지만 저녁 7시가 지나자 영상도
점점 잘 보이게 되어 좋은 효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지역 신문에 사드 한국배치 반대 유인물 삽지를 1000장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전주-전북대학교 앞 평화행동


익산-원광대 앞 평화행동

전북에서는 군산과 김제, 원광대에서 평화행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군산에서는 전북대 구정문에서 김제는 금만사거리에서 캠페인과 유인물을 배포하였고 시내 상가를 하나하나 방문 하면서 유인물을 전달하였습니다. 원광대에서는 설문판을 활용하여 학생들 하나하나 만나면서 유인물을 배포하였습니다. 설문에 참여한 분 거의 모든 분들이 100% 반대를 했지만 정확히 이유를 알지는 못한 채 느낌으로 반대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미국의 사드 배치 의도가 중국을 견제하기 위한 것이며 일본이 행사하려는 집단자위권과의 긴밀한 관계에 대하여 천천히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직접 대중들을 만나 설명을 해보니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확인할 수 있었고 공부를 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캠페인 중에 우리의 활동을 응원해 주시던 한 시민분이 평일에 하는 청년모임에 관심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연락해서 따로 만나기로도 했습니다. 오늘 캠페인에 관심 보여준 모든 학생들 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내일도 즐겁게 파이팅 하겠습니다.



부산-지하철 홍보 캠페인

부산의 오늘 평화행동은 양산 회원 만남과 양산역에서 증산역까지 시민 평화아카데미 포스팅과 유인물 나누기로 진행했습니다.

오전에는 양산에서 학원을 운영하는 회원을 만나 안부인사를 나누고 이웃에 나눌 수 있도록 유인물을 전달했습니다.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양산역에서 증산역까지 네 역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시민들에게 유인물을 나누어드렸습니다.

한 시민은 사드 배치 찬성입장이었다가 설명을 듣고 "반대해야겠군요"라고 대답을 했고 다른 한 시민은 "잘 알지도 못하면서 반대한다"고 언성을 높였습니다. 찬성입장을 분명히 가진 분들은 예외없이 자기 주장을 강하게, 그것도 아주 공격적으로 전개합니다.

일정을 마친 후에는 부산 북구에 있는 한 교회를 방문하여 목사님께 평통사와 평화행동을 소개하고 유인물을 드렸습니다. 목사님은 북한에 대한 우려를 감추지 않았지만 평통사의 입장을 받아들이고 유인물을 교인들에게 나누어주겠다고 했으며 회원으로도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인천-동암역 앞 1인시위와 홍보활동


오늘 인천은 동암역에서 1인 시위와 유인물 배포를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오늘 1인 시위를 하셨던 회원은 처음으로 실천활동에 나서 떨리고 긴장되었지만 그래도 끝까지 자리를 잘 지키며 마무리 하였습니다.
오늘 유인물 배포는 200장 가량 배포했는데, 시민들의 반응은 좋은 편이었습니다.


서울-광화문 미대사관 앞 1인시위와 홍보활동

서울에서는 미 대사관 앞에서 1인 시위와 유인물 배포를 하였습니다. 미 대사관을 향해 피켓을 들었더니 대사관 직원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힐끗힐끗 피켓을 쳐다봅니다. 회사원들을 대상으로 유인물 배포했고 잘 받아주었습니다. 어느 지역과 마찬가지로 아베 얼굴을 보면서 “나쁜 놈이구만!” 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저녁에는 평화통일 기도회에서 일본문제 관련 영상을 상영하고 주변에 유인물을 배포하였습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