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5. 13] 사드 한국 배치 저지! 한일 군사협정 체결 저지! 2차 달려라 평화행동 18일차
평통사
view : 2002
사드 한국 배치 저지! 한일 군사협정 체결 저지! 2차 달려라 평화행동 18일차
익산 하나은행 앞에서 피켓을 들고 평화행동을 진행한 익산 회원들
원광대에서 사드 한국배치와 한일군사협정 관련 스티커 설문을 진행한 청년 회원들
군산 롯데마트 앞에서 사드 한국배치 반대 서명을 받고 있는 회원들
한신대에서 평화행동을 진행 중인 경기남부 회원들
평택역 앞에서 홍보차량과 피켓을 이용해 시민들에게 평화행동을 펼치고 있는 모습
오후에는 5시부터는 평택역에서 평화행동을 하였습니다. 이곳에서도 한신대 홍보활동을 통해 경험했던 설문 스티커를 해보려고 했지만 주변 환경이 좋지 않아 유인물 배포를 중심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주로 여성분들이 우리 활동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한 나이든 분이 우리 유인물을 유심히 읽고 계셔서 다가가 어떠시냐고 물으니 “사드 왜 안하자는 거에요? 김정은 이 내려와요” 라고 하 길래 “사드가 군사 기술적으로 효용성이 있을까요?” 이렇게 되묻자 “ 사드는 사실 효과는 없다. 하지만 방법이 없지 않는가? 난 미국 시민권자인데 사실 걱정이 된다.” 며 가시기도 하였습니다. 내일은 안중 시민들을 만나 사드 한국 배치 반대의 내용을 알릴 예정입니다.
광화문 미대사관 앞에서 매일 이어지고 있는 사드 한국배치 반대 1인 시위
동성로에서 1인 시위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동암역에서 1인 시위를 펼치고 있는 모습
오늘 부천평통사는 부천역에서 평화행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시민들에게 사드 한국배치 반대, 한일 군사협정 체결 반대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유인물 배포, 피켓과 현수막 게시, 서명받기도 진행하였습니다.
오늘 평화행동에는 8명의 회원이 함께하면서 다양하고 활기찬 평화행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광산구 첨단 LC타워 앞에서 매일 진행 중인 평화행동
광주에서는 오늘 세명의 회원이 광산구 첨단 LC타워 앞에서 평화행동을 진행하며 시민들에게 피켓팅과 유인물 배포를 하였습니다.
광양 새마을금고 사거리에 설치한 사드 한국배치 반대 전시 피켓을 유심히 보고 있는 시민들
오늘도 광양은 컨테이너 사거리에서 아침 출근길 평화행동을 펼쳤습니다. 오늘 캠페인에는 옥시 물품구매반대 캠페인과 장소가 겹쳐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새마을금고 사거리에서 진행한 저녁 캠페인에는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피켓 전시, 유인물 배포를 하였지만 함께한 회원들 수가 많지 않아 촛불을 들지는 못했습니다.
출근길 부산 시민들에게 사드 한국배치 반대 유인물을 배포하고 있는 모습
오늘 부산 평화행동은 출근시간 덕천역에서 시민들에게 유인물을 나누어드리는 것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주로 지하철을 타러가는 시민들 위주로 나눠드렸는데 대체로 잘 받으시는 편이었습니다.
어떤 상인 한 분이 "사드 안하면 북한이 쳐들어온다"고 해서 "그렇지 않다, 사드는 북한이 아니라 중국 대응용이다"라고 했더니 다짜고짜 욕설을 퍼붓는 일도 있었습니다.
화내지 마시고 유인물을 읽어보라 설득해도 막무가내였습니다.
답답하고 기막힌 일이었지만 회원들은 결국 가져간 유인물을 다 배포했습니다.
홍보 중에 시민들의 욕설과 말도 안되는 억지소리를 들으면 힘이 빠지지만 이런 환경에도 묵묵히 함께 하는 회원들이 있습니다.
욕먹고 힘들어도 이 길이 살길이요, 평화의 길이기에 헤쳐나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