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9. 26] 국회 국방위원회 국방부 국정감사에 즈음한 평화행동
평통사
view : 2367
대한민국 어디에도 사드배치 최적지란 없다!
국방부는 3부지 추진 중단하고 사드한국배치 철회하라!
2016년 9월 26일(월) 오전 9시~10시30분 / 국방부 앞
주최 : 사드한국배치저지 전국행동
국방부 앞에서 사드한국배치저지전국행동과 원불교가 함께 한 국방부 국정감사 대응 평화행동
20대 첫 국정감사가 오늘부터 진행됩니다. 사드 3부지 발표가 임박한 가운데 진행되는 국방위원회 국방부 국정감사는 무엇보다 국방부의 사드 3부지 추진에 대한 문제점과 함께 한국 배치 사드의 군사적효용성 여부, 미 MD 편입문제 등에 대한 철저한 검증이 이루어 져야 합니다. 이에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은 사드저지전국행동 소속단체들과 함께 국방부 앞에서 평화행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늘 평화행동에는 사드철회와 성주성지수호를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계신 원불교에서 많이 참여하였습니다.
힘찬 구호를 외치며 사드 배치 철회를 외치는 참가자들 (사진출처: 뉴시스)
평화행동 참가자들은 30여분간 국방부 정문에서 “국방부는 사드 3부지 추진을 중단하고 사드한국배치 철회하라!”는 요구를 힘차게 외치면서 피켓시위를 진행하였습니다. 원불교에서 나오신 한 교무님은 원불교는 성주성지수호만이 아니라 사드한국배치 반대를 명확히 요구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사드한국배치의 문제점을 조목조목 제기하였습니다.
국정감사 시작될 무렵 새누리당이 국회 국정감사를 보이콧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고 야당 보좌관을 통해 오늘 국회 국방위원회 국방부 국정감사가 무산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국방부 서문 앞에 늘어서 국정감사를 위해 들어가는 국방위원회 의원들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
하지만 참가자들은 더불어민주당등 야당의원들에게라도 우리의 요구를 전달하기 국회의원과 보좌관들이 출입하는 국방부 서문 쪽으로 이동하여 정문과 서문 사이에 인도에서 1인 시위를 계속 진행하였고 10시 30분경 마무리 하였습니다.
결국 오늘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는 새누리당의 보이콧으로 무산되었습니다. 야당 보좌관들에 따르면 이 상황이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