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누리통일누리

[2017. 4. 25] 불법 사드 저지! 소성리 소식과 평화지킴이 활동

평통사

view : 5143

불법 사드 저지! 소성리 소식과 평화지킴이 활동(4/25) 


- 오전 9시, 경찰 버스 대거 마을회관 앞 집결, 불법 사드 장비 차량 반입 예상되어 원불교 평화기도회 진행
- 오전 10시 30분, 경찰 버스 돌아가고, 불법 장비 반입 감시 활동 진행 
- 오후 2시 30분, 삼거리 보건소 앞 경찰버스 공회전 주차, 항의와 민원 제기로 경찰버스 전부 철수! 



오늘 아침 갑자기 경찰버스들이 대거 마을회관 앞에 집중하여 놀란 주민들과 종교인, 지킴이들이 뛰어나왔으나 충돌 없이 경찰들은 다시 돌아갔고 장비 반입 시도는 없었습니다. 주민들과 지킴이들은 불법 사드 장비 반입 감시활동을 계속 해 나가고 있습니다. 경찰이나 군이 움직일 때마다 매일 불안한 소성리의 일상입니다.

* 사드저지 소성리 상황실 공보 텔레그램 채널 » https://t.me/joinchat/AAAAAEJSw_6UwUbYgJ-pzA 

[오후 2시 30분] 성주 보건소 주차했던 경찰 버스 전부 철수!
 
소성리 보건 진료소 앞에서 주민, 원불교, 지킴이들이 경찰 버스 주차에 항의하며 차 빼라고 강력히 항의하고 있습니다. 어제는 보건소 안에 버스 두 대, 밖에 한 대를 종일 주차시켰고 오늘은 보건소 안에 한대, 밖에 두대를 주차시키고 있습니다. 계속 시동을 켜놔서 매연도 심하고 보건소 오는 주민들의 불편과 민원 제기에도 어제, 오늘, 꿈쩍도 하지 않아 항의하기에 이른 것입니다.

2:30 현재 성주 보건소에 주차했던 경찰버스 전부 철수!! 또하나의 승리입니다.

 

[오전 9시] 현재 경찰버스 10여대 마을회관 마당 집결하고 장구를 챙기고 작전 준비 중입니다.
중장비 반입을 시도한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마을 주민들과 원불교 교무님들, 지킴이들이 길을 차단하고 저지행동에 돌입했습니다. 결합 가능한 분은 지금 즉시 소성리로 모여주세요!!

[오전 10시 20분 ] 경찰은 돌아갔고 장비 반입시도는 없어서 아참 상황은 종료되었습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