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누리통일누리

[평화행동] 9/24~9/25 불법 사드 기지 공사 중단! 공사 장비 및 자재 반입 저지! 현장 투쟁 (911~912일차)

관리자

view : 258

한국의 주권과 국익을 포기하고, 미국의 패권을 위한 사드 불법 공사 중단하라!
미 본토 방어하기 위한 사드 철거하라! 한미일 동맹 구축 중단하라!
트럼프 정권의 ‘골든돔’ 구축과 사드 (레이더)의 한국 추가 배치 반대한다!

 

•일시: 2025년 9월 24일 ~ 25일(수~목), 오전 6시 40분      •장소: 소성리 진밭교

 

 

지난 주, 동중국해 인근(제주 동남방 공해)에서 한미일 군사훈련 ‘2025 프리덤 에지’를 실시한데 이어 지난(25일) 개최된 한미 통합국방협의체(KIDD)에서도 한미일 군사협력을 논의하고, 같은 날 미국에서는 한미일 외교장관회담이 열렸습니다.

 

모두 한미일 군사협력을 보다 고도화·제도화해 한미일 군사동맹을 공고화하게 만들려는 시도입니다. 한미일 군사동맹이 구축되면 한국이 미국과 일본의 안보 방파제로 전락합니다. 또 한미일 대 북중러로 나뉘어진 신냉전 대결이 더욱 격화되어 한국의 평화와 안보는 질식하고 말 것입니다. 주한미군 사드는 이러한 3국 군사동맹 구축의 매개체입니다.

 

이러한 정세에서 사드 철거 투쟁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사드 투쟁은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어떤 이유로도 포기해서는 안 되는, 결코 포기할 수 없는 투쟁입니다.

 

사드 투쟁의 최전선, 소성리 현장 투쟁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소성리 실시간 상황▼

 

오전 6시 40분 :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가운데 소성리 진밭교에서 912일차 평화행동을 힘차게 시작합니다. 함께 임을 위한 행진곡을 부르고 구호를 외칩니다.  원불교 법회를 진행하고 발언을 이어갑니다.

 

 

오전 7시 20분 : 발언을 듣던 중 기지 관련 차량이 진입합니다. 평화행동 참가자들은 힘차게 구호를 외치며 항의합니다.  

 

 

지난 9/24 수요일 진밭교에서 1인시위를 진행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