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인시위] 9/15~19 한미일 프리덤 에지 연습과 한미 핵·재래식 통합 아이언 메이스 훈련 중단 촉구 1인 시위

관리자

view : 43

<한미일 프리덤 에지 연습과 한미 핵·재래식 통합 아이언 메이스 훈련 중단 촉구 1인 시위>

 

 

 

한반도와 동북아 평화를 파괴하고 전쟁 불러오는

한미일 군사연습과 한미 핵·재래식 통합훈련 중단!

확장억제와 군사동맹 폐기!

 

-일시: 2025년 9월 15일(월)~19일(금), 매일 오전 11시~오후 1시 - 장소: 국방부 정문 앞

 

 

한미일 프리덤 에지 군사연습과 한미 핵·재래식 통합훈련 아이언 메이스는 한미일 군사동맹 구축과 확장억제 강화를 위한 것입니다. 한미일 군사동맹의 구축과 확장억제의 강화는 한반도와 동북아에서 핵대결과 분쟁을 더욱 격화시키고 끝내는 전쟁을 불러오게 됩니다.

 

한미일 프리덤 에지 군사연습에 대하여 미 인태사령부는 “제1도련선 내에서 아태지역에서의 억지력을 한층 공고히” 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이번 연습의 목적이 중국을 겨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번 한미 핵 재래식 통합 아이언 메이스 훈련 역시 미 인태 사령부가 처음 참여하는 등 북한뿐 아니라 중국을 겨냥한 훈련으로의 성격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이 미일의 대중 대결 정책을 수행하는 전초기지로 전락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확장억제는 군사동맹은 평시부터 잠재적 적국에 대한 무력위협을 통해 분쟁을 조장하고 격화시켜며 전쟁을 불러오며 억제는 무력위협을 금지한 유엔헌장 2조 4항에 위반되는 불법입니다.

 

현재 한반도의 첨예한 핵대결 상황이 보여주듯 일상적 대결과 전쟁 위기만 고조시키는 한미일 군사훈련 한미 핵·재래식 통합훈련은 즉각 중단해야 하며 확장억제와 동맹은 폐기되어야 합니다.

 

이에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은 한미일 프리덤 에지 연습과 한미 아이언 메이스 핵·재래식 통합훈련이 실시되는 15일 국방부 앞에서 1인 시위를 진행하였으며, 한미일 군사연습과 한미 핵재래식 통합훈련이 끝나는 19일까지 1인 시위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회원여러분의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