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연대 주요글

통일/연대

2022 민중총궐기 '불평등을 갈아엎자!'

관리자

view : 5129

• 일시 : 2022년 1월 15일 (토)   • 장소 : 서울 여의도 공원

 

불평등을 갈아엎자!

기득권 양당체제 끝장내자!

자주평등사회 열어내자!

 

2022 민중총궐기는 불평등을 갈아엎고, 기득권 양당체제를 끝장내며 자주평등사회를 열어내자는 요구를 담아 진행했습니다.

 

전국에서 모인 1만 5천여명의 노동자 민중들이 2022 민중총궐기에 참여하고 있다.

 

평통사 회원들은 소성리, 김천에서 올라온 사드반대 투쟁 주민들과 함께 민중총궐기에 참여했습니다.

 

2022 민중총궐기에 참여한 소성리, 김천 주민들과 평통사 회원들

 

2022 민중총궐기 사전대회에서 소성리사드철회 성주주민대책위 이종희 위원장은 "소성리에는 국가가 없다. 미국의 침략과 이를 위한 국가폭력 뿐이다."며 "미국과 문재인 정부에 맞서 이 땅에 평화와 자주를 위해 7년동안 싸우고 있다. 소성리가 사드를 뽑고 분단과 한미동맹의 사슬을 끊어내어 자주평화의 길을 반드시 만들어 내는데 앞장서겠다"고 절절한 발언을 하면서 노동자 민중들이 사드투쟁에 함께 해줄 것을 호소했습니다.  

 

'자주평등사회 열어내자'는 2022 민중총궐기의 3대요구에 맞게 소성리, 김천주민들은 불법사드를 철거시켜 한반도의 자주와 평화를 위해 최전선에서 끝까지 싸우겠다고 힘찬 결의를 밝혔습니다.

 

한편 2022 민중총궐기를 주최한 전국민중행동은 본대회 발언에서 자주 평등 세상을 함께 열어나가기 위해 노동자 민중들이 단결해 나갈 것을 결의했습니다. 이를 통해 공식적으로 진보민중진영의 상설적 연대투쟁체인 '전국민중행동'의 창립을 선언했습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