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집회] 12/14 내란수괴 윤석열 즉각 탄핵! 범국민촛불대행진
관리자
view : 206
내란수괴 윤석열 즉각 탄핵! 범국민촛불대행진
전쟁 획책 윤석열 몰아내고 평화를 구하자!
내란수괴에게 군통수권 맡길 수 없다! 윤석열을 탄핵하라!
•일시: 2024년 12월 14일(토), 오후 3시부터 •장소: 국회의사당 일대
2백만 여명의 촛불 시민들이 국회 앞에서 윤석열 탄핵을 촉구하기 위해 모였다.(사진출처 : 뉴시스)
2024년 12월 14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이 국회에서 가결(300명 중 찬성 204표, 반대 85표, 기권 3표, 무효 8표)되었습니다. 국회 앞으로 모인 2백만 명의 촛불 시민들은 그동안 윤석열 정권 내내 가슴 속에 맺혀있던 울분을 토해내듯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촛불시민들 중에는 10대, 20대 청년, 청소년들이 많았고 가족단위로 참여하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윤석열 탄핵소추안이 가결되는 순간 환호하는 시민들(사진출처 : 연합뉴스)
먼저 평통사 회원들은 집회에 참가하기 전 국회 앞으로 올라오는 시민들에게 손피켓을 나눠주었습니다. 피켓을 전달받은 한 시민은 피켓의 명의가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인 걸 보고 '강정마을 해군기지 반대투쟁 때부터 평통사를 알고 있었다'며 엄지척을 보내며 응원하기도 했습니다.
지하철로 집회 이동중 윤석열 탄핵 손피켓을 본 시민들이 다가와 손피켓을 가져가고 있다.(사진 출처 : 평통사)
국회의사당 앞 역 안에서 '내란수괴에 군통수권 못맡겨! 윤석열 탄핵!' 손피켓을 시민들에게 나눠주고 있다.(사진 출처 : 평통사)
평통사 회원들은 오후 2시 국민은행 앞에서 모여 함께 이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집회 시작까지 1시간이나 남았는데도 많은 인파가 몰려오고 있었습니다. 애초 이동하려던 장소는 사람들이 꽉 차 다른 장소로 이동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현대카드 빌딩 앞에 자리잡은 평통사 회원들(사진 출처 : 평통사)
참가자들은 수많은 이동하는 인파 속에서 화면이 잘 보이진 않았지만 시민 발언을 열심히 들었습니다. 한 40대 직장인은 "직장 빼고 나왔다. 오늘은 너무나 중요한 자리다. 20대때는 이명박, 30대때는 박근혜 탄핵을 외쳤다. 이제는 모두가 편히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들자. 국민의힘 지긋지긋 합니다. 우리는 법치주의 대한민국을 바로 세울 것이"라고 발언했습니다.
또한 20대 야구 팬은 "시간이 지나면 젊은이들이 빠질 수 있다고 우려하는 목소리들이 있다. 절대 그렇지 않다. 우리는 절박함으로 사랑으로 연대할 것이다. 우리는 절대 잊지 않을 것입니다. 신나는 노래가 나오지 않는다고 밤이 길어진다고 광장을 뒤로 하지 않을 것입니다. 끝까지 맞설 것입니다. 우리는 독재의 담장을 넘어 환호성을 외칠 것입니다. 산자여 따르라고 외칠 것"이라고 결의를 밝혀주었습니다.
시민들의 발언을 마치고 '윤석열을 탄핵하라!' 구호를 외치는 평통사 회원들(사진 출처 : 평통사)
참가자들은 오후 4시 시민들은 탄핵안 표결이 이어지는 동안 쉬지 않고 응원봉과 손팻말을 흔들며 "탄핵해", "윤석열을 탄핵하라", "탄핵소추 가결해" 등의 구호를 외쳤습니다. 참가자들은 '아파트', '아모르파티', '소원을 말해봐', '임을 위한 행진곡', '토요일 밤' 등의 노래를 목소리 높여 부르면서도 초조한 표정으로 전광판의 뉴스 화면을 지켜보기도 했습니다.
노래에 맞춰 '윤석열을 탄핵하라!' 구호를 외치는 촛불 시민들(사진 출처 : 연합뉴스)
참가자들은 탄핵안이 가결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나서 귀가 찢어질듯한 환호를 질렀습니다. 모두가 기쁨의 환호와 옆사람을 부둥켜안으며 '우리가 이겼다!', '국민이 승리한다!', '촛불이 승리한다!'는 구호를 외쳤습니다.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후 단체사진을 찍는 서울, 인천, 부천, 중앙 평통사 회원들과 청년회원들(사진 출처 : 평통사)
참가자들은 탄핵안이 가결되고 난 후에도 국회 앞으로 이동하여 함께 노래부르고 춤추며 기쁨을 만끽했습니다. 이어서 국회에 있던 의원들이 나와 발언하는 내용도 들어보았습니다. 먼저 국회의원들은 사회민주당, 기본소득당, 진보당, 조국혁신당, 더불어민주당에서 나와 발언했습니다. 국회의원들은 '탄핵안이 가결될 수 있었던 이유는 촛불 국민들 덕분이라며 기쁨을 만끽하되 앞으로 헌법재판소 결정이 날때까지 그리고 진정한 사회 전환이 이뤄질 때까지 끝까지 싸울 것'을 결의했습니다.
국회가 윤석열의 탄핵소추안을 가결했지만 윤석열에 대한 파면 결정이 내려질 때까지 촛불 집회는 계속 이어질 예정이며 서울에서는 광화문 앞에서 촛불집회가 진행됩니다. 21일(토)에는 서울 광화문 등 전국광역지역에서 동시다발로 촛불시위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후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는 시민들 (사진 출처 : 오마이뉴스)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후 국회 앞으로 이동해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는 평통사 회원들(사진 출처 : 평통사)
이 날 국회 앞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촛불집회가 진행되었으며 부산, 마창진, 광주, 나주 등에서 평통사 회원들이 촛불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평통사 회원들은 이후 진행되는 촛불집회에도 계속해서 참여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