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2006/04/18]주한미군사보도자료] 토지 반환을 위한 실행 계획 (기지환경오염 관련 060407)

평통사

view : 1228

보도자료

글작성자 USFK 2006-04-07 13:57:22 | 조회 : 461


제 목 토지 반환을 위한 실행 계획



대한민국 서울, 용산 2006년 4월 7일 – 금일 주한미군사령부는 대한민국 정부에 반환하는 시설물과 기지에 대한 반환 실행 계획을 발표했다.

이 발표는 수개월 동안 심도있게 협의한 결과이며 미국이 전 세계의 환경 지킴이로서의 지속적인 공약을 반영하는 것이다.

주한미군 사령관 벨 장군은 “우리는 환경을 보호하고 한국민들에게 이 소중한 땅을 신속하게 반환하기 위해 그동안 한미 전문가들과 함께 이 실행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힘써 왔습니다. 이 계획의 일환으로 우리가 취할 조치들은 주한미군이 예전에 한국내의 시설물과 대지를 반환 했을 때보다 훨씬 더 광범위 하게 이루어 질 것.” 이라고 말했다.

이 계획에는 한미 합동 환경 조사에 의해 지적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여러 조치들이 포함된다. 예를 들면, 인간 건강에 급박하고 실질적인 위험을 초래한다고 알려진 오염 (KISE)을 미국이 치유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미국은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기름 유출 사고를 방지 하기 위해 각 기지내에 있는 지하 유류 저장 탱크들을 제거할 것이다.

이와 아울러, 미국은 기름 오염이 발견된 몇몇 기지의 지하수에서 기름을 걸러내는 최신 처리 기술을 이용할 것이다.
이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모든 폐쇄된 시설과 기지들은 이 실행 계획이 완료되는대로 한국 정부에 공식 통보와 함께 신속히 반환될 것이다.

이 새로운 실행 계획은 주한미군사령부가 용산과 다른 기지들을 두 개의 권역(Hub)으로 이전시키는 것을 가속화할 것이며, 또한 한미 동맹의 힘과 단결을 과시하며 또한 양국 간의 강한 유대를 반영하고 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