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2015. 9. 11] 50일 평화행동 7일차 - 광주 사드배치 반대! 일본집단자위권 행사 반대!

평통사

view : 2220

9/11 광주

50일 평화행동 7일차는 오전 8시 30분 조선대학교 전문→11시 50분 전남대학교 학생회관 앞→13시 전남대학교 후문→16시 광주송정역→19시 첨단 LC타워 앞에서 평화행동을 진행했습니다. 

오전, 조선대학교 정문 앞 홍보활동은  강의시간에 쫒겨 많은 학생들이 급하게 학교를 가는 분위기라 상대적으로 홍보물을 나눠주기가 싶지 않았습니다. 옆에서 이를 지켜 보시던 어르신께서 안타까우셨는지, 젊은이들이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 하시며 걱정을 하며 힘내라는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전남대학교 학생회관 앞 홍보활동은 이른 이침부터 학교로 출근 청소를 하는 청소노동자들이 감동을 주었습니다. 점심을 일찍 드시고, 조금이라도 더 쉬어야 할 분들이 학생회관 앞으로 속속들이 모이시더나 자리를 잡았습니다. 영상을 상영하고 자연스럽게 교육의 자리가 되었습니다. 사드 배치 반대, 일본 집단적자위권 반대가 노동자들의 삶과 분리된 것이 아니라 직결된 문제라는데 의견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자리였습니다. 그리고 전남대 생협에서 근무하는 노동자들이 음료수를 전달 해 주셨습니다.

오후 4시 송정역으로 이동하여 홍보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고등학생과 40대 이상의 시민들이 관심을 보이고 홍보물도 잘 받아 갔습니다. 이른 아침 6시부터 광산구 일대를 청소하느라 힘드실텐데, 오후 4시 퇴근 이후에 광주 클린광산 노동자분들이 음료수를 사가지고 평화행동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저녁 7시 첨단 LC 타워 평화행동을 앞두고 장차연 집행위원장님이 식사 대접을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광주일반노조 조용곤 위원장께서 일정을 쪼개 선전전에 참가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어제,오늘도 연속 평화행동에 참가해 주시고, 휴가까지 내고 참여해 주신 운영위원과 회원분들, 전폭적 지지와 참여를 해주신 광주일반노동조합 조용곤 위원장님, 일반노조 전남대학교학교 조합원 여러분들, 광산구 시설 관리공단 노동자들, 클린광산 양성채 지회장님과 간부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내일은 광주 증심사 입구, 풍암동, 운암동, 금남로를 돌며 홍보활동을 진행합니다.



조선대학교 앞 홍보활동을 한 회원들과 함께


전남대학교 학생회관 앞에서





첨단 LC타워 앞 촛불 캠페인

50일 평화행동 - 1인 시위 : 서울, 인천, 대구, 부산


▲서울 - 미대사관 앞                                                      ▲인천 - 주안역 앞


▲대구 - 2.28 공원 앞                                                     ▲부산 - 부경대 앞


오늘 부산에서는 부경대학교에서 평화행동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학내로 들어가 평화행동을 진행하자 경비아저씨가 나가서 하라고 실갱이를 벌였고 결국 교문 밖에서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은 유인물을 잘 받아가는 편인데 사드가 뭐냐는 질문을 종종 했습니다.
일본군 재침략과 사드에 대해 더욱 열심히 알려야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