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5. 31] 한미, 한일, 한미일 국방장관 회담에 즈음한 169차 평화군축집회
평통사
view : 1874
한미, 한일, 한미일 국방장관 회담에 즈음한 169차 평화군축집회
사드한국배치반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체결반대! 한미일 MD훈련 중단!
3일부터 싱가포르에서 아시안 안보회의가 개최됩니다. 이번 회의에 맞추어 한미, 한일, 한미일 국방장관 회담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회담에서는 사드 한국 배치와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의 체결 등이 한미일 MD와 동맹 구축에 관련된 사안들이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 사안들은 하나같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 동북아의 평화와 안정에 결정적인 걸림돌이 되는 사안들입니다. 이에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은 사드 한국 배치와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 반대 한미일 MD 훈련 계획 폐기를 촉구하는 169차 평화군축집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집회시작에 앞서 힘찬 구호를 외치고 있는 집회참가자들 (사진출처: 뉴시스)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은 이번 집회를 통해 사드 한국 배치가 한국에 있어 백해무익하다고 국방부에게 누차 이야기 해 왔지만 국방부는 꿈적도 하지 않고 사드 한국 배치를 추진하고 있다고 비판하면서 심지어 6월말에는 일본과 함께 한미일 MD 훈련 까지 진행할 예정이라며 지금이라도 평화를 위협하고 경제에도 심각한 타격을 주는 사드 한국 배치를 중단할 것을 국방부에 촉구하였습니다.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 반대 구호를 외치고 있는 집회 참가자들 (사진출처: 뉴시스)
또한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은 최근 한일 육군,해군 참모총장간 회담이 진행되는 등 한일 군사협력이 확대 강화되고 있으며 미국과 일본은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까지 한국에게 강요하고 있다고 제기하면서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의 체결을 일본군의 한반도 재진출의 발판이 될 것이며 한일 군사동맹의 체결로 한국이 일본에게도 종속되는 결과를 낳을 수 있다며 지금이라도 한일 군사정보호협정 체결 논의를 중단하고 한일 군사협력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하였습니다.
뜨거운 날씨에도 굽힘없이 우리의 주장을 힘차게 외치고 있는 집회 참가자들 (사진출처: 뉴시스)
마지막으로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은 최근 미국이 부산에 주피터 프로그렘만 설치할 뿐 샘플은 도입하지 않겠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제기하면서 그러나 생물무기금지협약의 경우 시설물의 설치도 금지하고 있다며 부산에 미군이 설치하려는 주피터 프로그렘은 생물무기금지협약 위반이라고 비판하였습니다.
국방부를 향해 피켓을 높이 들고 우리의 요구를 외치고 있는 집회 참가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