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7. 28] 사드 한국 배치 결정 철회 평화행동 (서울, 부산, 광주, 김제, 전주, 인천, 군산)
평통사
view : 4161
오늘은 서울, 부산, 광주, 김제, 전주, 인천, 군산에서 사드 한국 배치 철회 촉구 평화행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인천에선 회원들과 함께 집중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휴가철이라 많은 회원들이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참가한 회원들은 '이렇게 모이는 것도 힘든데 좀 더 합시다!'며 열의를 내주셨습니다. 사드 한국 배치에 대한 설문스티커는 찬성이 10여명, 반대가 40여명이 되었습니다. 서명에도 무려 41명이 참여해주셨고 오늘은 서명하신 분들에게 새로 나온 소책자도 전달해주었습니다.
오늘 한 여론조사에서 46%가 '사드가 군사적 효용성이 없다'고 생각하고 42%가 '사드가 군사적 효용성이 있다'고 생각하고 12%가 '잘 모르겠다'는 의견을 주었다고 합니다. 잘 모르는 여론과 '사드가 군사적효용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중 30%가 깨지지 않는 박근혜정권의 지지기반이라고 봤을때 나머지 24%의 시민들의 여론을 바꿔나가는 것이 향후 사드 배치결정을 철회하느냐 마느냐, 평화를 쟁취하느냐 못하느냐를 결정지을 것입니다. 시민들의 여론을 바꿔내는 1인시위와 집중캠페인에 회원여러분들도 많이 참여해주세요!!!
서울 미대사관 앞 1인시위
부산 더민주 부산시당 앞
광주 금남로
김제
전주
인천 부평역 지하
군산 대형마트 앞
군산에서는, 유인물을 달라는 시민들도 가끔 있고, 동영상을 보는 시민들도 예전보다 늘어났습니다.
사드 성주 배치 결정 이후 시민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캠페인을 계속 이어가며, 사드 한국 배치 결정 철회 촉구 활동을 함께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