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7/1 불법 사드기지 공사 중단! 장비 반입 저지 투쟁

관리자

view : 956

• 일시 : 2021년 7월 1일 (목)       • 장소 : 성주 소성리  

 

주권을 포기하고 미국에 굴복하여 불법 사드공사를 강행하는 문재인 정부를 규탄한다!

불법 사드 공사 중단하고 미 본토 방어하기 위한 사드 철거하라!

 

실시간 라이브 보기

 

공사 장비와 자재 반입 반대 투쟁을 진행하는 주민들과 지킴이들

 

오늘 7월 1일(목), 평화로운 마을 소성리에 또 다시 긴장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가 미국에 굴복하여 또 다시  불법 사드 공사 강행을 위해 대규모 경찰력을 투입하고 있는 것입니다.

 

문재인 정부가 매주 2번 사드 기지 공사 장비와 자재를 반입하고 인부를 통행시키겠다고 공언한 가운데 국방부 경찰은 올해 들어서만 18차례 평화를 수호하기 위해 거리에 나선 소성리 주민들과 평화지킴이들을 폭력적으로 탄압하고 있습니다. 

 

소성리 주민들과 지킴이들은 아무런 법적 근거도 없고, 환경영향평가와 토지 공여, 기지 공사 등 그 일련의 과정이 불법으로 점철된 사드 배치를 철회시키기 위한 정당한 투쟁을 하고 있지만 정부는 주민과 지킴이들의 갈비뼈를 부러뜨리고 목을 짓밟고 실신시키는 등 반인권과 폭력으로 답하고 있습니다. 

 

국방부와 미군은 공사 장비와 자재 반입, 인부 출입이 '장병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이 주장이 얼마나 기만적인 거짓명분인지 우리는 모두 알고 있습니다.

 

주민들과 지킴이들은 사드 기지에 들어가는 자갈 하나, 모래 한톨도 결국에는 사드기지를 완성하여 한국을 미 본토 방어를 위한 전진기지로 삼기 위한 것이라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에 오늘도 투쟁을 이어가는 것입니다.

 

 국방부와 미군은 지금 당장 공사 장비와 자재 반입, 인부 출입을 중단해야 하며, '매주 2번 정례 반입' 방침도 즉각 철회해야 합니다. 불법을 방조, 비호하는 경찰도 즉각 소성리에서 철수해야 합니다.

 

 

▼ 소성리 실시간 상황 ▼

[7월 1일 목요일]

- 오전 5시 30분경: 새벽부터 수십 대의 경찰버스가 마을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 오전 6시 경: 주민들과 지킴이들은 종교의식을 진행하며 불법 공사 장비와 자재 반입에 대한 항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종희 사드철회소성리대책위 위원장은 "사드가 자주의식을 일깨웠다. 우리 민족은 짓밟으면 더 강해진다."고 발언합니다.

 

 

 - 오전 6시 경: 경찰들이 마을회관 앞을 완전히 가로막고 주민들과 지킴이들을 고립시키고 있습니다.

 

 

 - 오전 7시 경: 경찰들이 폭력을 앞세워 주민들과 지킴이들을 강제해산하기 시작했습니다.

 

 

 

 - 오전 7시 20분경: 경찰들이 평화지킴이들과 연대자들을 모두 마을회관 안쪽으로 고립시켰고, 주민들이 끝까지 남아 투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경찰들은 팔을 당기지 말라는 할머니들의 외침에도 아랑곳하지 않습니다.

 

 

 - 오전 7시 30분경: 경찰들이 주민들과 평화지킴이들과,연대자들을 모두 마을회관 안쪽으로 고립시켰지만 계속해서 항의행동을 이어갑니다.

 

 

 - 오전 7시 30분경: 경찰들의 비호 아래 기지로 차량들이 반입되고, 인부들이 출입하기 시작했습니다. 국방부는 지금 당장 불법 공사를 중단해야 합니다.

 

 

 - 오전 7시 40분경: 대부분의 차량들이 진입한 후에도 주민들과 지킴이들은 '불법공사 중단하라!', '불법사드 철거하라!' 구호를 회치며 집회를 이어갑니다.

 

 

- 오전 8시 10분경: 이날 평화행동에 함께 한 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천도 스님은 "소성리는 우리의 자존심이다"라고 발언합니다. 주민들과 지킴이들은 오후에 또 다시 평화행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 언론보도 모아보기

[뉴시스] 사드기지 주민 60여명 농성에 경찰력 900여명 투입

[연합뉴스] 성주 사드 기지 이틀 만에 공사 자재 등 반입

[뉴스1] 성주 사드기지 물자 또 반입… 주민·시민단체 반대 집회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