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평화행동] 8/2 불법 사드기지 공사 중단! 공사 장비 및 자재 반입 저지! 현장투쟁(635번째)

관리자

view : 282

주권과 국익을 포기하고 미국 패권 위해 사드 불법 공사 강행하는 윤석열 정부 규탄한다!

불법 공사 중단하고 미 본토 방어하기 위한 사드 철거하라!

 

• 일시 : 2024년 8월 2일(금), 오전 7시 • 장소 : 소성리

 

 

지난 28일, 한미일 국방장관은 ‘한미일 안보협력 프레임워크(TSCF)’ 협력각서(MOC)에 서명했습니다. 여기에는 3국 국방장관회담 정례화, 북한 미사일 정보 공유체계 강화, 3국 훈련 확대 및 제도화 등의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아울러 한일 국방장관 회담에서는 한국군-자위대 간 교류 확대에 합의하는 등 한일 군사협력에서도 잰걸음을 내고 있습니다.

 

한국을 미일 방어의 전초기지이자 대중/대러 공격기지로 전락시키는 한미일(한일) 군사동맹 구축이 완성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사드 철거 투쟁의 중요성이 한층 더 커지고 있습니다. 미일 방어를 위한 한미일 MD 체계 고도화의 중심에 바로 사드가 있으며, 주한미군 사드는 한미일 MD 구축에 토대해 한미일(한일) 군사동맹 구축을 가능하게 하는 매개체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에서 소성리 현장 투쟁은 한국인들의 생명과 자산이 미일 방어에 바쳐지는 것을 저지하는 절실한 투쟁입니다. 어떠한 폭력과 탄압에도 결코 포기할 수 없는 투쟁입니다. 

 

사드 철거 투쟁에 몸과 마음으로 함께해 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