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2007/12/26] 일본 MD규탄 기자회견에 보내는 일본 평화단체의 연대메시지

평통사

view : 1754

국제 연대 메시지
평화를 사랑하는 한국 동지 여러분!
가깝지만 먼 나라 일본에서 뜨거운 연대 메시지를 보내 드립니다.
아시다시피 방위성이 12월 18일 요격미사일 발사 실험을 강행했습니다. 지상배치형격미사일은 지난 3월에 벌써 배치가 시작되었고 그 영격 실험을 내년 가을 쯤 미국에 있는 미사일 실험장에서 하겠다는 방침도 12월 20일 방위성이 발표했습니다. 내년 초에는 미일 공동 미사일방위 연습도 예정되어 있답니다.
일본 미사일방위시스템은 ‘침략’시스템입니다. 한반도를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 대한 미국의 침략전쟁, 특히 선제공격과 연결된 것입니다. 따라서 그것은 일본국헌법 위반입니다. 또 이번 실험은 우주의 군사이용을 금지한 ‘우주의 평화 이용 원칙’을 어기는 행위입니다. 동북아 평화를 위협하는 것이 바로 이번 발사실험이요 미사일방위시스템입니다.
일본 미사일방위시스템은 ‘이권’시스템입니다. 그 비용은 2012년까지 8,000억엔 내지 1조엔일 것이라고 방위성이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차세대 미사일 방위 정비에는 수조엔이 필요합니다. 결국은 미일 양국의 군수기업들, 정치인들, 그리고 관료들이 돈 벌기를 위해서 이용하는 것입니다.
침략 전쟁을 반대하고 평화를 사랑하는 한국 노동자 민중들과 연대하면서 우리는 오늘 저녁 6시 30분 방위성 앞에서 항의행동을 할 것입니다. ‘미사일방위시스템에 관한 모든 실험, 배치, 연습을 즉각 중단하고 이 시스템 자체를 당장 포기하라’고 요구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우리는 미일제국주의가 하는 모든 전쟁 책동을 반대하는 실천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전쟁과 착취가 없는 세상이 올 때까지 여러분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투쟁!
 2008년 12월 26일
미일 제국주의 아시아 침략과 지배를 반대하는
아시아공동행동 일본연락회의(AWC일본연락회의)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