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2006/08/25] [AWC일본연]미국정부와 한국정부에 강력히 항의한다. - 평택주택철거규탄

평통사

view : 1252

미국정부와 한국정부에 강력히 항의한다.

평택 대추리-도두리에서 8월 중에도 일부가옥에 대한 강제철거가 실시된다는 소식을 받았다.
우리는 대추리, 도두리 주민들의 마음을 상상하면 한국정부에 대한 분노로 가슴이 터질 것 같다.
우리는 한국정부가 강제철거 움직임을 즉각 중지하는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일본 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 사람들이 지금 평택 상황을 주목하고 있다. 한국정부가 취하고 있는 행동은 한국정부가 얼마나 야만적이고 주민생활을 무시하는 정부인지를 온 세계에 보여주는 일이다. 지난5월4일 사태를 세계 민중들은 잘 기억하고 있다. 주택 강제철거를 시작하게 되면 한국정부의 야만적인 폭력행위는 한층 더 국제적인 비난을 받게 될 것이다.
처음부터 주한미군 재배치계획 및 주일/주오키나와 미군 재편계획은 한반도 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서 새로운 군사적 긴장을 높이는 일이고, 또 한국, 오키나와, 일본 각지 주민들을 괴롭히고 그 생활을 파괴하는 일이다. 우리는 평택미군기지확장, 오키나와 이와쿠니를 비롯한 일본 각지에서 미군기지 강화를 반대하고 아시아 민중과 함께 연대하여 투쟁함으로써 평택에서 한국정부가 행하고 있는 폭거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지금 절박하고 있는 일부가옥 강제철거 움직임에 대해서 우리는 강력히 항의한다. 그리고 다시 한 번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한국정부는 주택강제 철거계획을 즉각 중지하라!
미국정부과 한국정부는 곧바로 재협상을 시작하여 미군기지확장계획을 재검토-백지철회하라!

2006년8월24일
아시아공동행동(AWC)일본연락회의

연락처/일본국 東京都港区新橋5-17-7新橋小林BD. 2F
  全国一般労働組合全国協議会 전교 ℡03-3434-1236 fax03-3433-0334
   /京都府宇治市広野町西裏99-14 팔第1BD. 3F
    自立労働組合連合 전교 ℡0774-43-8721 fax0774-44-3102



평택미군기지확장을 반대한다!
주택 강제철거계획을 중단하라! 기지확장계획 재협상하라!

1. 우리는 한반도와 동북아시아 전역에 군사적 긴장을 높이는 주한미군 재배치계획과 주일/주오키나와 미군의 재편계획을 반대한다. 이런 계획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평화를 멀리하는 것이고, 동시에 군사기지 주변지역 주민들에게 심각한 인권억압과 생활파괴를 가져올 뿐일 것이다.
2. 한국정부는 8월말까지 대추리, 도두리의 주택을 강제철거할 계획이라고 한다. 풍부한 농토 뿐만 아니라 주택까지 미군의 기지확장을 위하여 강제적으로 빼앗으려고 하는 행위를 우리는 결코 용납할 수 없다.
3. 미국정부는 평택주민의 생계수단과 주택까지 강탈하려는 이 야만스런 행위에 대해서 직접적인 책임을 져야 한다. 게다가 미군기지 확장을 둘러싼 한미정부 간의 합의에는 내용적으로도 수속상에서도 중대한 과오가 많이 있다. 당연히 재협상되어야 할 일이다.
4. 우리는 일본에서 미군재편계획에 대한 반대투쟁을 계속하는 것과 더불어 한국에서 미군재배치를 반대하는 민중들과 굳게 손을 잡고 한반도의 통일과 동북아시아 평화 창조를 위해서 앞으로도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5. 이에 우리는 한국정부가 강제철거계획을 중단하고, 한미양국정부가 평택미군기지 확장계획의 재협상을 즉시 시작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또한 주한미군재배치를 둘러싼 한미양국정부의 동향에 대해서 일본민중들은 분노를 갖고 주목하고 있다는 사실을 전달하고자 한다.

2006년8월23일

●아시아공동행동 구주-야마구치 실행위원회
주소: 일본국 후쿠오카県 北九州市小倉北区金鶏町2-1-103
북구주 합동노동조합(유니언 북구주) 전교
●평화와 목숨을 쳐다보는 모임
와타나베 히로꼬(渡辺ひろ子)
주소: 일본국 후쿠오카県 築上町 船迫128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