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2011/11/16] 강정소식_제주 신부님들 단식을 정리하며

평통사

view : 1561

[2011.11.16] 강정마을 소식 - 제주교구 신부님들, 단식 마무리
제주교구 신부님들의 단식이 끝나는 날입니다. 오전 11시에 단식을 마무리 하는 미사가 열렸습니다. 약 100여명이 넘는 신도들이 왔습니다.
홍보 활동은 어제 다하지 못한 법환에서 오전 선전전이 진행되었고, 회수, 연리, 예례, 색달 마을을 돌았습니다. 어느 아주머니는 예전에 밥 해주러 갔었다며, 수고하라고 격려를 해주십니다. 또한, 윷놀이를 하는 분들에게 선전물을 주자 ‘자신은 해군기지 반대지만, 이미 공사가 진행된것 아니냐, 국책사업인데 어쩔수 없지 않느냐’라고 해서 자세히 설명을 드렸습니다. 이렇듯 홍보 활동을 하다보면 제주 도민들의 반응을 확인 할 수 있었고, 대부분 반대 여론이 높았습니다. 마을 주민들과 평화지킴이들의 홍보 활동을 계속 독려하며, 바쁜 일정 속에서도 계속 해 나가는 것은 매우 중요한 활동중의 하나입니다.
저녁 촛불문화제에서는 OBS에서 몇일전 방영된 강정에 대한 영상을 상영했습니다. 마을 주민들은 자신의 얼굴이 나올 때 마다 신나하셨습니다. 문규현 신부님이 강정마을에 오셨습니다.
내일은 제주시에서 잼다큐 영화제를 하는 날입니다. 저녁에는 강정 다큐를 만든 감독과의 만남도 있다고 합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