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2011/11/20-21] 강정마을 소식 - 서귀포 홍보전 집중 및 삼보일배 전개!

평통사

view : 1416

[2011.11.20-21] 강정마을 소식 - 서귀포 홍보전 집중 및 해군기지 반대 삼보일배 전개!
날씨가 매우 추웠음에도 불구하고 평통사는 평화지킴이들과 함께 서귀포지역을 중심으로 해군기지 반대 홍보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보편적으로 해군기지 문제에 관심을 보이는 제주도민들이 늘어가고 있음을 실감하게 된다. 연일 전주 평통사 이종화 회원이 중심이 되어 주민들과 지킴이들을 추동하면서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모든 이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주민들도 이를 의식하는 듯 저녁 촛불문화제에서 "지킴이들이 애쓰고 있으니 이제 주민들도 적극 나서자"는 발언을 스스로 하고 있다.
육지에서 오신 퀘이커교도 어르신 한분이 해군기지 반대 삼보일배를 강정포구에서 해군기지사업단 입구까지 오전 오후에 걸쳐 매일 하고 있다. 너무도 진지하고 끈기가 있어 보이는 모습이 강정주민들을 고무시키고 있다. 자발적으로 공사장 정문 앞에서 일인시위에 나서는 지킴이들의 모습도 주민들에게 좋은 자극이 되고 있다.
평화미사가 사거리로 옮겨온 이후 오늘부터 레미콘 차량이 부쩍 불어나고 있는 추세를 보여 다시 정문 앞에서의 반대활동을 조직해야 할 듯하다. 해군당국은 틈만 보이면 공사에 전력하려는 저의를 노골적으로 드러내기 때문에 이를 강력히 규탄하는 다양한 활동조직에 평통사가 적극 나서야 한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