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0. 22] 50일 평화행동 43일차 - 인천 평화행동
평통사
view : 2252
50일 평화행동 43일차 - 인천 평화행동
10월 22일 오전 8시30분부터 인천대입구역에서 홍보물을 나눠주었습니다. 바쁘게 버스를 타러 뛰어가는 와중에도 잘받아가는 학생들 덕에 힘이 났습니다. 10시까지 선전전을 마치고 인천대와 인하대로 나누어 홍보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인천대에서는 홍모물 배포와 서명전을 진행했습니다. 평화행동의 내용과 함께 평화아카데미도 홍보하였습니다. 서명은 총 48명이 했고 이중에 10여명이 아카데미 참가의향을 보였습니다. 일본 집단자위권 행사나 사드 문제에 대해 처음 들어 본다는 학생들도 많았지만 홍보물을 보고 공감해주고 서명하는 모습을 보며 희망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같은 시간대 인하대 후문에서 홍보활동을 하였습니다. 예상대로 점심식사를 하러 나온 학생들 쏟아져 나와 홍보물이 금새 동이났습니다. 간혹 '사드는 필요없는거야...'라며 친구에게 열심히 설명하는 학생도 있었습니다. 홍보물을 접고 있는데 "이거 가져가도되요?"라며 적극적인 학생들도 몇명 있었습니다. 영상도 잘보고, 홍보물도 잘받는 학생들을보며 향후에 자주 홍보활동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대학가 홍보활동을 마무리하고 오후에는 주안역으로 이동했습니다. 홍보물이 모자라 1시간 가량 접기작업을 한후에 캠페인을 시작습니다. 오후에는 인천평통사 김일회상임대표가 참가해 서명테이블을 맡아 주었습니다. 음식점 전단지를 나눠주는 할머니와 알바고등학생 틈바구니에서 어렵게 홍보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해 온종일 뿌연 날씨 속에서도 평화행동에 함께 해주신 회원여러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