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평화행동] 7/1 불법 사드기지 공사 중단! 공사 장비 및 자재 반입 저지! 현장투쟁 (612번째)

관리자

view : 55

주권과 국익을 포기하고 미국 패권 위해 사드 불법 공사 강행하는 윤석열 정부 규탄한다!
불법 공사 중단하고 미 본토 방어하기 위한 사드 철거하라!

 

• 일시 : 2024년 7월 1일 (월), 오전 7시       • 장소 : 소성리 진밭교

 

 

2박 3일간 진행된 한미일 간 첫 다영역 훈련이 지난 토요일(6/29) 끝났습니다. 또한 안보협력 제도화를 내용으로 하는 문서를 연내 작성하기로 하는 군사협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한미일 동맹 구축이 점차 제도화되고 있는 것입니다.
 
한편, 지난 19일 북러는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 조약'을 체결하여 북러관계를 시대착오적인 군사적 동맹관계로 복원했습니다. 한반도와 동북아가 한층 더 핵대결과 핵전쟁 위기를 맞게 된 것입니다. 향후 북·러 간 연합군사연습이 실시되어 한미일 연합연습 및 이미 한반도와 동북아에 진출한 영국, 프랑스 등 나토 세력과도 충돌함으로써 한반도 대결과 전쟁 위기를 부추기지 않을지 심히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이 미일 방어의 전초기지가 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더더욱 사드를 즉각 철거해야 합니다. 미일 방어를 위한 한미일 MD 체계 고도화의 중심에 바로 사드(THAAD)가 있으며, 주한미군 사드는 한미일 MD 구축에 토대해 한미일(한일) 군사동맹 구축을 가능하게 하는 매개체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에서 소성리 현장 투쟁은 한국인들의 생명과 자산이 미일 방어에 바쳐지는 것을 저지하는 절실한 투쟁입니다. 어떠한 폭력과 탄압에도 결코 포기할 수 없는 투쟁입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