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4. 12] 존 케리 미 국무장관 방한에 즈음한 기자회견
평통사
view : 2851
< 존 케리 미 국무장관 방한에 즈음한 기자회견 >
대결의 악순환 끝내고 북미`남북 대화 당장 시작하라!
대결의 악순환 끝내고 북미`남북 대화 당장 시작하라!
- 일시 : 2013. 4. 12(금) 16:30
- 장소 : 외교통상부 정문(정부중앙청사 별관) 앞
- 주최 :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 장소 : 외교통상부 정문(정부중앙청사 별관) 앞
- 주최 :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12일 방한하여 윤병세 외교부장관 등과 만나 한반도 정세 및 대북 공조방안, 5월 박근혜 대통령의 미국 방문 등 한미 간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미당국과 북한의 첨예한 대결로 한반도 정세가 심각한 위기로 치닫고 있습니다. 제재와 대결의 악순환을 반복하면서 한반도 정세는 전쟁 직전의 상태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7천만 겨레와 세계 평화애호 민중들은 한반도에서 제2의 한국전쟁이 벌어지는 것을 단호히 반대합니다.
이에 우리는 한미당국과 북한이 대결의 악순환을 그만두고 지금 당장 북미 간, 남북 간 대화에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우리는 미국이 대북 적대정책을 폐기하고 북한이 핵무기를 포기하며, 군축을 담보하는 내용으로 한반도 평화협정을 체결함으로써 60년간 가시지 않고 있는 전쟁 위기를 근원적으로 제거하고 공고한 평화를 이룰 것을 촉구합니다.
이와 함께 5월 한미정상회담 의제에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를 위협할 미국 주도의 동북아 MD 구축과 한일 군사협정 체결 문제, 미국산 무기도입과 방위비분담특별협정 관련 논의를 올리지 말 것을 촉구합니다.
이 같은 내용으로 케리 방한 관련 기자회견을 개최하오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