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2. 15] 한미일 MD 구축 추진하고 한국민 혈세로 이자놀이하는 미국규탄 183차 자주통일평화행동
평통사
view : 2239
183차 미대사관 앞 자주통일평화행동
한미일 MD 구축 중단!
한국민 혈세로 이자놀이 하는 미국 규탄!
일시 : 2014년 12월 16일 낮 12시, 장소 : 광화문 KT 앞
지난 11일 미국의 상원에 국방수권법이 통과되었습니다. 이에 미국의 국방부는 본격적으로 한․미․일 MD 추진을 검토하고 추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은 한미일 삼각 MD를 통합 운용함으로써 한미일 삼각동맹을 구축하고 대 북․중 포위망을 완성하려는 자신의 전략적 이해를 관철시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한미일 MD의 추진은 한반도와 동북아의 전략적 지형을 근본적으로 뒤흔들게 되며 중국과의 갈등만 고조시켜 국가안보와 평화, 경제에 감당할 수 없는 어려운 부담을 안기게 됩니다. 이에 우리는 한․미․일 MD를 추진하려는 미국을 규탄하고자 합니다.
미국이 방위비분담금을 축적하여 불법적인 이자놀이를 하고 있다는 사실이 평통사가 입수한 자료로 폭로된 지 1년이 지나고 있습니다. 이자발생 사실을 7년만에 인정한 미국은 자국 정부와 상관없는 상업은행에서 벌인 일이라며 이자수취를 발뺌해왔습니다. 하지만, 방위비분담금을 취급하는 커뮤니티 뱅크는 명백히 미 국방부 소유의 은행으로 커뮤니티 뱅크 홈페이지에 버젓이 나와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언론보도를 통해 밝혀진 바에 따르면 커뮤니티 뱅크는 원화계정 자체가 없기 때문에 우리나라 시중은행에 예치되어 엄청난 이자가 발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혈세로 불법적인 이자놀이를 하고 있는 미국은 당장 불법 취득한 이자를 우리 국고로 반환해야 합니다.
이에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은 한미일 MD 구축 추진하고 한국민 혈세로 불법적인 이자놀이를 하고 있는 미국을 규탄하는 183차 자주통일평화행동을 개최하오니 회원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합니다.
* 자주통일평화행동은 1999년 10월에 시작된 미대사관 앞 집회로, 매월 둘째주 화요일에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외 8개단체 공동으로 주최하는 정기 집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