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5. 21] 한국 사드 배치 추진하는 미국 규탄 평화행동
평통사
view : 1997
<한국 사드 배치 추진하는 미국 규탄 평화행동>
한중관계 파탄! 한반도 평화위협! 국익훼손!
미국은 한국 사드 배치 강요를 중단하라!
* 피켓팅 : 5월 21일(목) 11시 용산미군기지 2번게이트
* 1인시위 : 5월 21~22일 12시 청와대 분수대, 용산미군기지 2번게이트
케리 미 국무장관이 한국의 사드 배치 필요성에 대한 언급 이후 한국 사드 배치를 압박하기 위한 미국 고위 관료들이 발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이 5월말 한․미, 한․미․일 국방장관 회담과 6월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한중관계 악화를 우려해 사드배치에 부담감을 갖고 있는 한국 정부를 압박하여 기어이 한국 사드 배치를 못 박으려는 의도입니다.
케리 미 국무장관을 비롯한 미국의 고위관료들은 모두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을 내세워 한국의 사드배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한국 사드 배치가 중국의 탄도미사일을 탐지 요격하고 미국이 동북아에 구축하려는 동북아 지역MD의 일환이라는 점을 감추기 위한 것입니다.
사드는 주로 사거리 1,000km 이상의 중거리 탄도미사일 요격용으로 사거리가 대부분 500km 미만인 북한의 탄도미사일을 요격하는 데는 효용성이 극히 낮습니다. 또 일각에서는 북한이 노동미사일로 고도를 높여 쏘아 남한을 타격할 경우를 대비해 사드배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하지만 고도를 높여 쏜 노동미사일은 탐지와 요격이 쉽기 때문에 북한이 노동미사일로 남한을 타격한다는 가정은 군사 전략상으로 극히 가능성이 낮습니다.
오히려 한국 사드배치는 중국과의 군사적 갈등을 피할 수 없게 만들어 우리 안보를 심각하게 위협합니다. 또한 사드 배치로 한국이 미일의 동북아 지역MD에 편입되면, 동북아에는 한미일 대 북중러의 신 냉전적 대결구도를 형성되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이라는 국가와 민족적 과제 해결에 큰 어려움을 조성하게 됩니다.
이에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은 한국에게 사드배치를 강요하고 있는 미국을 규탄하는 평화행동을 진행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침여와 관심을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