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6. 5. 17] 한미일 MD 훈련 중단 촉구 1인 시위

평통사

view : 1884

<한미일 MD 훈련 중단 촉구 1인시위>
한반도 평화 위협하고 동북아 신냉전 초래할 한미일 MD훈련 중단하라!
일본군 한반도 재침략 길 터주는 한미일 MD훈련 중단하라!
일시 및 장소 : 2016년 5월 17일(화) 오전 11시 / 국방부 정문 
 

국방부는 6월말 한미일 3국의 이지스 구축함이 참가하여 북한의 미사일 정보를 공유하는 연습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번 훈련은 처음으로 미군의 육상 중계소를 통해 거의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훈련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한미일 간에 공유하게 될 ‘북한 핵과 미사일에 대한 정보’는 한국 방어에 필요한 정보가 아니라 미국이나 일본으로 날아가는 북한의 중장거리 탄도미사일을 요격하기 위한 ‘조기경보’로써 한국에게는 그 어떤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결국 이번 훈련은 미국 주도의 한미일 삼각 MD를 구축하여 대북, 대중 탄도미사일 요격작전을 수행하고자 하는 데 있는 것입니다. 

한미일 MD가 구축되면 한국은 미국과 일본을 방어해주기 위한 전초기지로 전락할 것이며 중국과 러시아의 공격대상이 될 수 있어 한반도의 평화와 안보는 위협받게 될 것입니다. 더욱이 최대교역국 중국과의 관계의 파탄으로 경제에도 심각한 영향을 받게 될 것입니다.

더욱이 한미일 MD 훈련은 신 미일방위협력지침의 개정과 전쟁법 발효로 한반도에 대한 군사적 개입을 노리고 있는 아베정부에게 명분과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며, 미국과 아베정권의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 요구도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이에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은 한미일 MD훈련의 중단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진행합니다. 회원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랍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