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8. 18] 사드한국배치저지전국행동(가) 발족 기자회견
평통사
view : 1918
‘사드한국배치저지전국행동’ 발족 기자회견
일시, 장소 : 2016년 8월 18일(목) 오전 11시,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211호
유림의 고장인 성주군민 908명이 삭발에 나서는 등 주민투쟁의 새로운 역사를 써가는 가운데, 전국의 시민사회단체들이 성주군민들의 투쟁을 지지 엄호하고 압도적인 사드 반대 여론 조성을 통해 사드 한국 배치를 저지하기 위해, ‘사드한국배치저지전국행동(약칭 : 사드저지전국행동)’을 발족시킵니다.
미군 고위장성들이 잇따라 방한하여 사드 한국 배치를 다그치고, 정부와 보수언론은 '지역이기주의'와 '제3후보지' 등으로 성주군민들의 투쟁을 고립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드는 남한방어에 군사적으로 효용성이 없고, 오히려 우리의 평화·안보를 위협하고 경제에 심각한 타격을 입히기에 성산포대나 제 3후보지 뿐 아니라 한국 땅 그 어디에도 배치되어서는 안됩니다.
사드저지전국행동은 성주 촛불 100일을 맞아 전국 100개 도시에서 사드 반대 촛불, 사드배치가 초래할 부정적 후과들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광범위한 온/오프라인 시민행동을 전개할 것입니다. 사드바로알기 풀뿌리 사랑방교육, 홍보물과 서명용지를 들고 전국의 시민들을 만나고 설득할 것입니다. 그 과정을 통해 사드를 막아낼 국민들의 힘을 모아나갈 것입니다.
회원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