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참여요청] 9/11 미국의 우크라이나 열화우라늄탄 지원 중단 촉구 1인 시위

관리자

view : 1126

 

미국은 우크라이나에 ‘더러운 폭탄’(Dirty Bomb) 반인도적 열화우라늄탄 지원 중단하라!
 

• 일시 : 2023년 9월 11~15일, 오전 11시   • 장소 : 미 대사관 앞

 

- 미국의 우크라이나 열화우라늄탄 지원은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와 전쟁의 참혹함을 가중시키며, 방사능과 중금속 오염으로 민간인 피해와 환경오염을 유발합니다. 나아가 러시아가 전술핵 사용이라는 최악의 선택을 하도록 만드는 위험천만한 결정입니다. 

 

- 더구나 열화우라늄탄은 전투원과 민간인을 구별하지 않고 피해를 끼치며 전투원에게 불필요한 고통을 야기하는 등 국제인도법 원칙에 위배되는 불법 무기입니다. 자연환경에 심대한 손해를 야기하는 전투수단을 금지한 국제인도법상 환경보호 의무는 물론 독성물질로부터의 보호를 규정한 국제환경법에도 위반됩니다. 이에 유엔도 총회 결의안을 통해 열화우라늄탄 사용에 대한 우려를 지속적으로 제기해 왔습니다.   

 

- 우크라이나 전쟁은 무력 사용을 통한 대결이 아니라 중립과 인도의 원칙 하에서 조속한 휴전과 평화협정 체결을 통해 정치적, 법적, 제도적으로 완전히 종식되어야 합니다.   

 

- 이에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은 미국의 우크라이나 열화우라늄탄 지원 중단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미대사관 앞에서 진행하오니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랍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