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3. 2. 19] 161차 자주통일평화행동 - 압박과 제재 말고 대화와 협상을 통해 미국은 대북적대정책 철회하고 북은 핵무기를 포기하라!

평통사

view : 3099

 
<161차 자주통일평화행동>
압박과 제재 말고 대화와 협상을 통해
미국은 대북적대정책 철회하고 북은 핵무기를 포기하라!
 

1. 개요
 
- 집회 제목 : 압박과 제재 말고 대화와 협상을 통해 미국은 대북적대정책 철회하고 북은 핵무기를 포기하라!
- 일시 : 2013년 2월 19일(화) 12시
- 장소 : 미대사관(광화문 KT) 앞
 
2. 집회 취지
 
- 북의 인공위성 발사에 대한 유엔안보리 제재에 대해 북이 3차 핵실험을 단행했습니다.
- 이에 대해 한미일 당국이 또다시 대북 제재를 추진하고 있고, 북은 2차, 3차 대응조치를 경고하면서 한반도 정세가 심각한 위기 국면으로 빠져들고 있습니다.
- 제재와 대결의 악순환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한반도 평화협정을 통해 미국은 대북 적대정책을 포기하고 북은 핵무기를 포기해야 합니다.
- 이런 상황에서 한미연합사는 2월 말부터 키리졸브 전쟁연습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 한미당국은 한반도 정세를 일촉즉발의 위기상황으로 몰아갈 수 있는 매우 위험천만한 키리졸브 전쟁연습을 중단해야 합니다.
- 국회가 70일간의 유예기간을 두고 기획재정부가 1/4분기 예산을 배정하지 않았는데도 해군이 제주해군기지 공사를 강행하고 있습니다.
- 해군은 불법적인 공사를 중단해야 합니다.
 
3. 집회 순서
 
사회 :
- 민중의례 : 묵념 /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
- 정치연설 : 압박과 제재 말고 대화와 협상을 통해 미국은 대북적대정책 철회하고 북은 핵무기를 포기하라!
- 정치연설 : 군사적 충돌 위험성 높이는 한미연합 키리졸브(KR)전쟁연습 중단하라!
- 상징의식 : 대결귀신 액막이 타령과 부럼깨기
- 현장보고1 : 대북 전단살포 저지투쟁 보고
- 현장보고2 : 제주해군기지 설계오류 관련 보고
- 요구서한 낭독 : 존 케리 미 국무장관에게 보내는 서한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