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8. 25] 남북 고위급 회담 합의에 즈음한 160차 평화군축집회
평통사
view : 2147
<남북 고위급 회담 합의에 즈음한 160차 평화군축집회>
대결보다는 대화가 정답이다.
대북 적대정책 폐기하고 평화협정 체결하라!
일시 및 장소 : 2015. 8. 25일(화) 오후 12시/ 국방부 정문 앞
주최 :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남과 북이 최고위급 회담을 북한은 지뢰폭발·포격 사건 희생자에 대하여 유감을 표명하고, 남쪽은 대북 확성기 방송을 잠정 중단한다는 데 극적으로 합의했습니다.
나아가 남과 북은 추석을 계기로 이산가족 상봉행사를 진행하기로 합의했으며 남북관계를 개선하기 위한 회담을 빠른 시일 안에 개최하기로 합의함으로써 남북관계 발전에 계기가 마련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합의문에는 남과 북의 군사적 충돌을 방지할 구체적인 방안이 제시되지 않았으며 그동안 남북관계의 발전을 가로막았던 5.24 조치의 해제와 금강산 관광의 재개도 합의되지 못했습니다.
이번 남북 최고위급 회담 합의가 한반도 평화협정과 비핵화로 나아가는 징검돌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들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서는 이번 남과 북의 군사적 충돌과 같은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에 우리는 박근혜 정부에게 대북대결정책의 중단과 한반도 평화협정 체결을 위한 대화 재개를 촉구하고자 합니다.
이 같은 내용으로 159차 평화군축집회를 개최합니다. 회원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