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6. 6. 4~5] 한미/한미일/한일 국방장관 회담에 즈음한 전국 동시다발 평화행동

평통사

view : 2017



<한미/한미일/한일 국방장관 회담에 즈음한 전국 동시다발 평화행동> 

◎ 한미/한미일/한일 국방장관 회담에 즈음한 전국동시다발 1인시위 및 평화행동 
일시 및 장소 : 2016년 6월 4일(토) 전국 주요 거점

◎ 한미/한미일/한일 국방장관 회담 결과 규탄 기자회견 
일시 및 장소 : 2016년 6월 5일(일) 1시 국방부 정문 


- 6월 3일부터 5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 안보대화에서 한미, 한미일, 한일 국방장관회담이 개최됩니다. 미국과 일본은 이번 회담을 통해 사드 한국 배치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을 강하게 요구할 것입니다. 

- 특히 애슈턴 카터 장관은 2일 아시아안보회의 참석차 싱가포르로 향하는 전용기 안에서 기자들과 만나 오는 4일 한민구 국방부 장관과 만나 사드 배치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미국 국방부 고위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사드 배치와 관련해) 곧 공개적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밝혀 사드 한국 배치가 임박해 있음을 내비쳤습니다. 
 
- 얼마 전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히로시마 방문은 안보법 발효와 시행으로 본격적인 군사대국화에 들어선 일본에게 과거 침략국의 멍에를 벗겨주고 강력한 미일동맹을 중심축으로 패권 질서를 재구축하겠다는 미국의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미국은 사드 한국배치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을 통해 한국까지 끌어들여 북중을 겨냥한 한미일 MD와 동맹의 구축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 더욱이 6월 말에는 사상 처음으로 북의 탄도미사일을 탐지 추적하고 그 정보를 공유하는 한미일 MD 훈련이 예정되어 있어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을 매개로 한 한미일 삼각 MD와 동맹 구축이 본격화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이에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은 사드 한국배치와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을 반대하고 동북아의 신냉전적 대결체제를 초래할 한미일 삼각 MD와 삼각동맹 구축에 반대하는 평화행동과 기자회견을 4일~5일 양일간 진행합니다. 회원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