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9. 27] 사드한국배치철회 촉구 173차 평화군축집회
평통사
view : 1886
<사드한국배치철회 촉구 173차 국방부 앞 평화군축집회>
국방부는 사드 ‘제 3부지’ 추진 중단하고
사드 한국배치 철회하라!
일시 및 장소 : 2016년 9월 27일(화) 12시 국방부 정문
국방부 사드 3부지를 사실상 성주골프장으로 확정하고 이번 주 내로 발표할 예정입니다. 국방부의 한 관계자는 25일 "사드 배치를 위한 성주군 내 3곳의 제3부지 평가작업이 사실상 끝났다"면서 "성주 주민들에게 설명하는 과정을 거친 뒤 이달 내에 평가 결과가 발표될 것으로 안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의 사드 3부지 추진은 성주와 김천주민들의 의사를 철저히 무시한 것이며 성주와 김천주민들을 분열시켜 사드한국배치를 관철하려는 정략적인 의도에서 진행된 것입니다. 국방부는 더 이상 성주와 김천주민을 분열시키고 국민들을 기만하는 사드 3부지 추진을 중단해야 합니다.
나아가 국방부는 사드한국배치 철회 입장을 밝혀야 합니다. 대한민국 어디에도 사드 배치의 최적지란 있을 수 없습니다. 사드로 남한을 겨냥한 북한의 핵과 미사일을 막을 수 없으며, 오히려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와 안보를 위협하기 때문입니다.
한편 한미당국은 북한의 5차 핵실험에 대응하여 B-1B 전략폭격기를 한반도에 전개하였으며, 다음 달에는 핵 항공모함이 동원되는 대규모 한미연합 해상훈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군사적 압박으로는 북핵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한미당국이 진정으로 한반도의 비핵화를 원한다면 이제라도 대화와 협상에 나서야 합니다.
이에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은 사드한국배치철회를 촉구하는 173차 평화군축집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회원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