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2. 9 ~ 3. 24] 평창의 평화를 한반도의 평화로 전국 동시다발 릴레이 1인시위
평통사
view : 2462
<평창의 평화를 한반도의 평화로, 전국동시다발 릴레이 1인시위 >
한미연합연습과 북핵미사일 실험 동시 중단!
3.24 평화의 촛불로 한반도 평화 지켜내자!
◎일시: 2월 9일(금)~3월 23일(금) <주말 제외>
◎장소: 서울 청와대 분수대, 미대사관 앞 / 인천 부평역 / 부천 부천역 / 대전 대전역 / 군산 롯데마트 군산점 / 익산 영등동 하나은행 / 광주 금남로 광주우체국 / 목포 목포역/ 순천 국민은행 사거리 / 대구 동성로 대구백화점 / 부산 서면 롯데백화점 앞 (지하)
한미당국과 북한이 평창 올림픽과 패럴림픽 기간에 한미연합연습과 핵미사일 실험을 중단함으로써 한반도에서 대화의 분위기가 조성되었습니다.
그런데 미국이 북한에 대한 제한적 선제공격계획(‘코피전략’)을 구체적으로 검토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펜스 미국 부통령은 평창올림픽을 북한에 대한 압박과 대결의 장으로 변질시키려는 의도를 노골적으로 밝혔습니다.
북핵문제의 해결은 제재와 압박, 군사적 행동으로는 해결할 수 없으며, 오직 대화와 협상으로만 가능합니다. 한미연합연습과 북․핵미사일 실험 동시 중단을 지속하는 것은 남북대화를 이어가고, 북미대화를 재개하기 위한 관건적 문제입니다. 3월 25일 이후 한미 연합 연습이 재개되면, 북한도 핵․미사일 실험을 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게 되면 문재인 대통령이 강조했던 “기적처럼 만들어낸 대화의 기회”가 물거품처럼 사라질 것입니다.
이에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은 남북미 당국에 3월 25일 이후에도 한미연합연습과 북핵미사일 실험 중단을 지속할 것을 촉구하고, 시민들에게 3월 24일 서울 광화문에서 평화의 촛불을 밝힐 것을 호소하는 릴레이 1인 시위를 전국동시다발로 전개합니다. 회원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