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0. 3. 26] 2차 릴레이 1인시위 신청 바랍니다~

관리자

view : 2053

 

사드 이동.추가 배치 반대! 미MD편입 반대!

방위비분담금 불법 전용 반대! 릴레이 1인시위(2차)

 

사드 발사대/ 레이더 이동배치 반대!

사드 발사대 추가 배치 반대!

미국 MD 편입 반대! 한미일MD 구축 반대!

방위비분담금, 사드 부지건설비로의 전용은 한미소파 위배! 대국민 약속 위반!

 

일시: 3월 26일(목) ~ 4월 3일(금), 오전 10시 30분~ 12시 30분

장소: 청와대 분수대 앞, 미대사관 앞 동시 진행

 

1. 취지와 목적

- 주한미군이 ‘합동긴급작전요구’(JEON)에 따라 사드 발사대와 레이더의 이동 배치, 사드 포대의 추가 배치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는 주한미군의 새로운 사드 부지 공여 요구로 이어지고, 한국 MD의 주한미군 MD와의 통합과 미국 MD로의 편입을 가속화하며, 한미일 삼각 MD 구축으로 귀결될 것이 뻔합니다. 

 

- 이에 사드 정식‧이동‧추가 배치는 한국을 미국의 대중 전초기지로 전락시키고, 한미일 MD 구축은 대중 ‘3불 정책’을 무력화함으로써 안보를 도리어 위태롭게 하고 중국과의 외교, 경제 보복을 자초하는 최악의 정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한미당국이 방위비분담금을 탄약고 등 소성리 사드 부지 건설비에 전용하는 것은 한미소파와 방위비분담특별협정 그 어디에도 근거가 없는 불법입니다. 또한 한미 국방부 간 소위 ‘약정’을 통한 한국의 사드 부지 공사비용 부담도 그 자체로 위헌·위법이며 “사드전개비와 운용유지비는 모두 미국이 부담”한다던 정부의 대국민 약속 위반입니다.

 

- 이에 우리는 지난 1차 미대사관, 청와대 앞 릴레이 1인 시위(3월 6일~3월13일)에 이어 2차로, 사드의 사드 정식‧이동‧추가 배치를 단호히 반대하고, ‘임시 배치’된 사드를 ‘정식배치’로 둔갑시켜 주는 불법적인 방위비분담금의 사드부지건설비로의 전용을 반대하는 1인 시위를 진행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참가신청 및 문의 : 02-711-7292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