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요청] 판문점선언 4주년, 남북철도잇기일상 속 행진 다짐 기자회견
관리자
view : 1070
• 일시 : 4월 27일(수) 오전 10시 • 장소 : 서울역 광장 계단
평화의 생명줄, 공동번영의 젖줄 남북철도를 하나로 이읍시다!
판문점 선언 4주년,
남북철도 잇기 일상 속 행진 다짐 기자회견
- 역사적인 판문점/평양 선언에도 불구하고 문재인 정권 임기 마지막까지 미국만 바라보다 남북철도를 연결할 계기를 끝내 놓치고 말았습니다. 윤석열 차기 정권하에서 남북/북미 관계는 더 후퇴할 가능성이 큽니다.
- 그러나 판문점 선언은 계승되어야 하고, 남북철도를 잇겠다는 약속은 이행되어야 합니다. 남북철도 연결과 남북협력이 민족의 생명줄이고 공동번영의 젖줄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나라와 민족의 희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 이에 우리는 작년의 다짐과 경험을 되살려 2022년 남북철도잇기 한반도 평화 대행진을 일상 속 행진으로 이어가고자 합니다.
- 6·15 공동선언, 7·27 정전협정 체결, 8·15 광복절, 9.19 평양선언, 10·4 선언 등 주요한 역사적 계기를 전후하여 부산역~임진각에 이르는 전국의 주요 철도역과 역사적 장소에서 남북철도잇기를 상징하는 한반도 조형물을 전시하고 사진전을 여는 등 시민참여형의 홍보캠페인과 문화행사를 전개할 것입니다.
- 이를 통해 우리는 정세 역행을 막고 남북철도 연결과 판문점 선언 이행으로 나아가는 작은 돌파구를 시민의 힘으로 열고 싶습니다.
- 판문점 선언 4년을 맞아 판문점 선언은 계승, 남북철도 잇기 약속은 이행되어야 한다는 취지로 일상 속 행진을 다짐하는 기자회견을 4월 27일(수) 오전 10시 서울역 광장 계단에서 개최하오니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